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소개

home > 계열소개>유튜브계열>계열소개

유튜브 크리에이터, TV예능 접수! 유튜브계열의 장점

작성자 : admin 2023-07-12 조회 : 77119

라인 동영상 플랫폼 시장이 확대되면서 유튜브에서 먹방, 여행, 토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활동 영역을 TV예능으로 넓히고 있다.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 여행 유튜버 곽튜브, 빠니보틀이 브라운관 예능에 진출했다.




 


◆ 유튜브 크리에이터, TV예능 접수하다


최근 여행, 먹방 예능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인물들이 있다. 바로 유튜버이다. 그 중에서도 10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과 곽튜브가 여행 예능에서 남다른 활약상을 보이고 있다. 먼저 빠니보틀은 178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태계일주)'를 통해 지상파 예능에 진출했다.


'태계일주'는 지금껏 보지 못한 새로운 스타일의 극사실주의 여행 예능 프로그램으로 기안84와 이시언, 그리고 빠니보틀의 해외 여행기가 그려졌다. 빠니보틀은 이미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호주,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발트해, 아메리카, 유라시아 등을 여행한 콘텐츠를 선보인 만큼, '태계일주'를 통해 자신의 콘텐츠에서 쌓아 온 여행 지식을 공개해 인기를 끌었다.


이어 김태호PD가 선보인 ENA '지구마불 세계여행'에서 주사위에 운명을 맡기며 총 3주간의 여행기간 동안 지구 5바퀴에 해당하는 거리를 여행하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했다. '태계일주' 시즌1과 '지구마불'에서 여행 지식을 뽐냈던 빠니보틀은 현재 '태계일주' 시즌2에도 출연을 확정지어 매주 일요일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다.


158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곽튜브도 자신의 본업을 살린 여행 프로그램에서 활약을 하고 있다. 그는 빠니보틀과 마찬가지로 지난 5월 종영한 '지구마불'에 출연했으며, 현재는 tvN '부산촌놈 인 시드니'에서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직접 경험하며 시청자의 궁금증을 대신 풀어주고 있다.


특히 곽튜브는 여행예능뿐 아니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라디오스타', '옥탑방의 문제아들'과 라디오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배성재의 텐' 등에 출연하며 남다른 입담을 뽐내기도 했다.



 

먹방 유튜버 역시 예능에서 꾸준히 러브콜을 받고 있다. 181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입짧은햇님은 tvN '놀라운 토요일'에 고정 출연 중이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입짧은햇님은 출연진이 음악퀴즈 실패 시, 상품으로 걸린 음식을 대신 먹는 역할이다. 또 출연진과 남다른 케미를 자랑하며 감초 역할을 하고 있다. 또 지난 1월 종영한 tvN '줄 서는 식당'에서 박나래, 권율과 함께 SNS 속 쏟아지는 힙한 식당에 찾아가 진짜 맛집을 찾아다니는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유튜브계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유튜브 계열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유튜브 콘텐츠 기획 제작 ▲유튜브 영상 편집 ▲1인 미디어 마케팅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공별로 전문가 교강사진이 포진, 실무 기반의 학습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학교는 최적의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신식의 장비를 갖춰 재학생을 지원하며 방송국 및 관련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취업까지 돕고 있다. 


또한 다채로운 실무진의 특강을 마련하여 전문가가 전하는 현장에서의 노하우와 팁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1박2일의 맡았던 서수민 PD를 비롯 NS 홈쇼핑 김찬희 카메라 감독 등 현장에서 이름난 전문가의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조언을 얻을 수 있다.


학교의 지원 속에서 성공적으로 유튜버로 거듭난 사례도 등장했다. 장석우 졸업생은 유튜브 채널 ‘거의 한국인’을 운영하며 12만 명의 구독자를 가지고 있는 성공적인 유튜버로 성장했다. 학교에서 촬영과 편집을 진행했던 경험이 지금 유튜브 채널을 성장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장석우 졸업생은 말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유튜브계열은 현재 2023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