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주얼리디자인계열>계열행사

국비지원 HRD 직업 훈련 프로그램 - 보석 감정사

작성자 : admin 2020-02-13 조회 : 3323

국비지원 HRD 직업 훈련 프로그램 - 보석 감정사 



 



우리 학생들이 가장 관심있고 걱정이 많은 취업! 취업 후에도 내 인생에서 중요한 커리어를 쌓아야 하는 것이 직장생활인데요, 모두 현명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세컨 잡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말이 나올 만큼, 어디서 무슨 일을 하든 월급을 받는다고 해서 안심하고 정체 되어서는 안 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노력하고 내 능력, 기술을 연마하여 자기계발에 힘써야 합니다. 지금은 평생직장 보다는 평생직업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사회적 변화에 발맞추어 국가에서는 “내일배움카드”라는 제도를 통해 국가·기술자격증의 교육에 대해 국비로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내일배움카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업훈련이라는 말이 생소할 수도 있는데, 쉽게 말하면 내가 무언가를 배우고 싶을 때! 국가에서 교육비를 일부 혹은 전액을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교재에 필요한 기자재를 충분히 갖추어야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며 학습자들에게 교재도 무상 제공되고, 고용노동부에 과목별 심사를 거쳐 진행되고 있는 과정이기 때문에  질 좋은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난, 겨울 약 한 달 반에 걸쳐서 본교 주얼리디자인과정에서는 ‘보석감정사 자격증 실기정’ HRD 직업 훈련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보석감정사는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보석감정사 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 자를 말합니다. 장신구뿐만 아니라 귀금속을 이용한 각종 공예품의 활용과 경제성장과 보석수입에 자유화로 보석소비가 늘어나면서 보석감정에 대한 숙련기능을 갖춘 기능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보석감정사 자격제도를 제정하였답니다. 




보석 감정사가 하는 주요 업무는 광학기계를 사용하거나 규정된 화학용액을 이용하여 보석의 가치와 진위여부를 감정 또는 감별하는 일을 하며, 보석의 빛깔, 연마정도에 따라 등급을 판별 결정하여 보석감정서를 발부하고, 도매 및 소매 가격을 평가하는 작업 등을 담당합니다.

특히,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과정에서는 주얼리 전문가가 되기 위하여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 특강들이 무료로, 전문 강사진의 커리큘럼 하에 진행되며, 소수정예로 이루어지기에 1:1 코칭이 가능하여 자격증 합격률이 뛰어나답니다. 이 날 본교 학생들은 국비지원 HRD 직업 훈련을 성실히 이행하여 수료증도 받았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과정에서는 일반 대학과 동일한 교육부장관 명의의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음과 동시에 이러한 국가훈련비 제공의 기회를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국비지원 계좌제 취업패키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설학원들 중에도 내일배움카드제가 운영되기도 하지만 연령대가 다르고, 성향이 다른 사람들이 모여 수강하기에 그만큼 어려움이 있는데요, 본교에서 개설되는  국비지원 지격증 대비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같은 학번 동기들과 함께 화기애애하게 편한 분위기에서  같은 목적과 같은 꿈을 가지고 있기에 서로 응원하고 의지하며 매일 장시간 들어야 하는 수업에도 지치지 않고 효율적으로 따라가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학교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성장을 도울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랄게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