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취업성공기

home > SART>취업성공기

한림예고 취업부터 홍대 공연 댄스 팀 성공까지

작성자 : admin 2020-01-16 조회 : 2254

무용예술계열 졸업생들의 취업 성공기를 모아보았습니다. 장현재 졸업생이 한림예고 강사로 활동하게 되었다는 소식과 김의형, 오태호 댄서가 홍대 비보이 전용 극장에서 넌버벌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이제는 학생이 아닌 댄서로 활동하며 후배 양성은 물론 다채로운 공연까지 보여주고 있는 학생들의 소식. 짧은 인터뷰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선배들이 전하는 '라떼는 말이야~'하는 학교 생활과 함께 진심어린 조언들을 아래 내용으로 모두 만나보세요.


 


 

1. 간단한 자기소개와 학교생활에 대해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무용예술계열 15학번 장현제입니다. 현재 학원 강사와 함께 한림예술고등학교에서 안무 및 퍼포먼스 드렉터로 학생들을 지도하게 되었습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훌륭한 교수님에게 배운 내용이 졸업 후에도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춤의 기본기 부터 댄서에게 필요한 마인드들이 잘 다져져 있는 상태에서 춤의 스타일을 더하고 자신만의 개성을 더했을 때 보다 흔들리지 않는 좋은 댄서가 될 수 있는데 학교에서 그 기본기를 잘 다지고 졸업한 것 같아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김설진 교강사님 같은 국내 정상급 댄서에게 직접 배울 수 있어서 그 분들의 지도하시는 스킬을 배운 점이 이제 재가 교사가 되었을 때 보니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기억에 남는 순간과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학교에서 매년 진행되는 댄스베틀대회를 통해 무대 경험을 쌓았고 더 나아가 해외 공연 지원을 받아 큰 해외 무대를 경험해 본 것이 좋았습니다. 또한, 교강사님들께서 시간 안에 수업을 하고 가시는 분위기가 아니라 학생들의 고민이나 댄서로 성장하는데 있어서 고민되는 문제들을 함께 상담하고 도와주셔서 감사한 마음이 남아있습니다. 제가 교사가 되었을 때 저를 지도해 주셨던 교강사님들과 같이 학생들의 어려움을 함께 공감하고 도와줄 수 있는 강사가 되고 싶다고 느끼는 요즘입니다.




1. 공연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해준다면?


오태호

춤으로 풀어내는 우정과 갈등을 담은 이번 시즌은 스토리 있는 공연 속에서 춤을 즐길 수 있습니다. 1년에 한 번 열리는 학교의 페스티벌에서 모든 학생이 페스티벌을 준비하느라 여념이 없는데 따돌림을 당하는 왕따는 어느 곳에도 끼지 못하는데요. 악몽에 시달리다 지각으로 선생님에게 혼도나며 페스티벌 준비에 참여하지 못합니다. 그러던 중 학교로 전학생이 오는데 전학생은 우연히 황따의 숨겨져 있는 끼를 발견하게 되고 페스티벌에 나갈 것을 권유하게 됩니다. 왕따의 숨겨진 끼가 궁금하시다면? 춤으로 만들어진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홍대 비보이 극장을 찾아주세요! 



2. 학교에서 도움이 많이 되었던 수업을 꼽는다면? 


오태호

당시 저희를 지도해주셨던 김설진 댄서의 수업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대무용, 스트릿, 방송댄스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춤의 기본기와 움직임을 지도해주셔서 좀 더 몸으로 많은 움직임을 표현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김의형

김설진 댄서께서 “너희들 실력은 지금 다 똑같다.”라는 말씀을 해주신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당시 졸업 공연을 준비하면서 동기들 간의 의견 차이도 많았고 실력적인 부분으로 저 친구는 나보다 못해, 이런 생각을 가진 적도 있었는데 그런 다툼들이 시간이 지나보니 우물 안의 개구리처럼 느껴졌습니다.



 

3.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김의형

춤을 배운다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실 다른 부분을 통해 춤의 레벨이 올라가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예를 들어 연기 혹은 공연 기획 같은 지식들이 제가 공연을 이끌어가고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성장하는데 영향을 주었습니다. 춤만을 보지 말고 전체적인 것을 보고 배우면서 내 역량을 키워간다고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오태호

졸업공연 때 아마 동기들과 가장 많은 다툼이 있고 정말 힘든 일들이 몰려올텐데요. 그 순간이 다 추억이고 지나고 나면 아쉬움이 많은 날들이 될 것입니다. 졸업공연 때 실력이 많이 늘기도 하니 졸업공연을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수고하시고 신입생들도 입학하셔서 보다 열정적으로 춤을 즐기시기를 바랄게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