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RT News 소개
home > SART > SART 뉴스
본교에서는 학교와 계열 소식을 전하는 SART News를 제작하고 있는데요. SART News는 학교와 계열 행사들을 두 달에 한 번씩 업데이트하여 재학생 및 예비 신입생들에게 알리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SART의 알짜배기 소식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SART News의 제작과정을 알아보도록 해요!
- 1제작회의 좋은 뉴스는 기획부터 다르다! 방송영상계열의 학생기자단은 제작회의를 통해 뉴스 주제를 선정하고 앵커를 맡을 재학생 선별 작업에 들어갑니다.
- 2자료조사 및 섭외 출연진과 촬영장소 섭외! 외모, 발음, 목소리톤 등에 중점을 두고 비공개 오디션을 실시하여 연기과정 김동규 학생이 SART News 앵커로 선발되었습니다. 촬영은 A동 '콘텐츠제작 스튜디오'에서 진행하기로 합니다.
- 3영상취재 영상취재와 자료화면 등 꼼꼼한 사전준비! 학생기자단은 촬영일정, 촬영콘티작업, 부문별 작업일정 등을 정리합니다. 취재를 위해 행사 현장을 방문하여 전임 교강사 및 학생들과 협의 후, 촬영을 진행하는데요, 밤늦도록 계속되는 행사라도 학생기자단은 자리를 떠나지 않고 마지막까지 현장을 지킵니다.
- 4자료화면을 위한 편집! 자료화면을 위한 편집! 취재한 영상을 CG작업, 컷편집, 오디오 편집 등을 통해 영상의 퀄리티를 높입니다. 또한 영상과 인터뷰를 가지고 원고를 작성합니다.
- 5스튜디오 촬영 실제 뉴스와 같이 진행된 촬영! 콘텐츠제작 스튜디오에서는 뉴스 촬영이 진행됩니다. 큐시트와 대본이 스텝들에게 전달되고, 의상 및 오디오, 카메라 등을 점검합니다. 앵커를 맡은 김동규 학생은 리허설 과정에서부터 매끄러운 뉴스 진행을 보여주어 순조롭게 촬영을 마쳤습니다.
- 6편집 및 완성 SART News의 완성 단계! 녹화가 끝난 후 학생기자단은 마감시한까지 편집 작업에 들어갑니다. 철야작업, 밤샘작업 끝에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드디어 SART News가 공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