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디자인예술계열 입시 전형과 주요 커리큘럼 총정리

작성자 : admin 2021-02-22 조회 : 3704


시각디자이너란?


시각디자이너는 다양한 정보가 시각을 통해 효율적으로 표현, 전달될 수 있도록 이미지를 도안하고 표현하는 역할을 합니다. 시각디자인에는 광고디자인, 포장디자인, 편집디자인, 책 디자인, 서체(문자)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illustration), 웹디자인, 캐릭터디자인, 컴퓨터그래픽디자인, 기업이미지/브랜드이미지디자인 등이 포함됩니다. 새로운 일에 대한 호기심, 창조적인 능력 그리고 예술 분야 전반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미대입시 전형


미대입시는 크게 수시와 정시로 나누어지며 대학마다 각기 다른 전형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전형에 필요한 요소들을 나열하자면 교과, 비교과, 수능, 실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형 요소가 어떻게 들어가느냐에 따라 수시 학생부 종합 전형, 수시 실기 전형, 정시 수능 중점전형 등으로 나눠지는데 미대입시생은 저마다 자신의 강점을 살린 전형을 파악하고 지원해 합격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실기 전형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비실기 전형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는 학교도 있습니다.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 위치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은 비실기 전형으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으며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미대입시 트렌드에서 비실기 전형이 확대되는 이유는 가정 형편 등의 이유로 미술학원에 다니지 못하는 학생들도 미대에 진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며 창의력과 사고력을 필요로 하는 디자이너에게 획일화된 입시 그림은 현실과 이질감을 가진다는 주장이 끊임없이 제기되었기 때문입니다.


★ 넥슨 계열사 넷게임즈 졸업생 윤0호 취업 성공기 인터뷰




전문학교와 대학교


대학교의 경우 4년제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문학교는 2년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의 경우 2년제 전문학교로 2년제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실무 중심으로 학생들을 지도해 졸업 후 바로 취업을 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시각디자인 관련 자격증


게임그래픽전문가,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웹디자인기능사, 제품디자인산업기사, 제품응용모델링기능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 디자인예술계열 국내 페어 참가기 총정리

★ 시각디자인과정 디자인 자격증 취득과 학점인정을 동시에




디자인예술계열 주요교과목


그래픽디자인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사람들에게 효율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시각적인 이미지를 차용해 로고, 인쇄물, 영상 등 그래픽으로 디자인되는 것을 말합니다.

광고디자인

시각전달 매체로 사용되는 것 중 인쇄매체에 속하며 주로 포스터 디자인, 편집 디자인, 캐릭터 디자인, 로고 디자인, 포장 디자인 등의 다양한 분야들을 직접 제작해봄으로써 시각적 도구와 그 원리 등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정보전달 기술을 개발하고 창의력을 습득합니다.

시각디자인실습

광고디자인에 필요한 광고이론 및 매체별 특성을 이해하며, 신문ㆍ잡지ㆍ기업ㆍ공익광고 등을 제작해낼 수 있는 실습 교육을 통하여 창조적 사고의 표현 능력을 습득합니다.

일러스트레이션

시각디자인의 원리를 이해하고 시각전달 매체의 기초적 표현과정을 습득시키며 디자인 응용 능력을 기르며, 제작물들의 기획과 제작 과정을 실제 경험함으로써 디자인 실무에 능동적으로 대처해나갈 수 있도록 디자인 능력 습득합니다.

타이포그래피

아이디어와 표현 기술에 있어서 시각적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회화적 표현 기법이나 사진 등에 의한 사실적, 상징적, 만화적, 도형적, 표현 형식을 배웁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