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패션예술계열>계열행사

2023년 연말결산! 패션계열 학생활동 모아보기

작성자 : admin 2023-11-24 조회 : 10324

2023년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학생들은 남은 학기를 마무리하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 준비, 졸업작품 준비,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준비 등의 활동을 통해 우수한 취업 소식과 인턴 연계가 활발하게 이루어졌습니다.

 

2023년 연말결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계열 학생들의 한학기 동안의 활동을 모아보았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방학 중에도 바쁘다 바빠! 썸머스쿨 및 선배 특강



패션과정 학생들의 썸머스쿨 작업 현장

 

학기 중 학생들에게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인 썸머스쿨 현장입니다. 본교에서는 방학 중에도 학생들의 실력을 키우기 위해 많은 지원을 아낌없이 하고 있는데요. 실습 위주로 다양한 과정을 수업하며 개인 수준과 진도를 배려해 수업 난이도 격차를 줄이고자하는 취지로 시작된 특강인 썸머스쿨은 학생들이 기초부터 다시 복습할 수 잇는 기회로 부족한 실력을 보충할 수 있는 시간을 주고 있습니다.



선배 특강! 패션 일러스트 수업

 

방학 중 패션 일러스트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2학년에 재학중인 오원석 학생이 진행한 이번 특강에서는 패션 일러스트를 그리기 위해서 앱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아이디어를 어떻게 드로잉으로 표현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토대로 진행되었는데요. 선배의 조언에 따라 수업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원을 다니는 것보다 훨씬 더 효율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배울 수 있어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GTQ 무료 특강



특강으로 진행된 GTQ 수업

 

GTQ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GTQ의 경우 디자인을 전공한 친구들이라면 취득했을 때의 이점이 많습니다. 본교에서는 전문 강사님을 초청해 별도의 특강을 매학기 방학 중 시행하고 있으며, 자격증 시험에 잇어서 시험에 나올 것 같은 문제 유형을 집어주시고,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단축키, 툴 사용법 등에 대한 꿀팁을 배울 수 있습니다.

 

▶교강사님들의 활약! 전시와 패션위크 참여



이예지 교강사, 주얼리 페어 MAD About Jewelry 초청

 

패션주얼리 디자인 수업을 맡고 있는 이예지 교강사가 미국 뉴욕의 예술 디자인 박물관에서 열리는 주얼리 페어 MAD About Jewelry에 초청되어 참가했습니다. MAD는 미국 내 유일하게 현대 장신구 작가의 장신구 컬렉션을 가지고 있으며, 그곳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장신구 전시를 유치하는 박물관입니다.

 

이예지 교강사는 사용되다 버려진 금속 금형을 여러 나라로부터 수집하여 창의적으로 재활용한 장신구 작업을 하고 있으며, 주로 은과 가죽을 활용한 장신구를 이번 페어에서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얼킨 이성동 겸임, 추계 서울패션위크 참가

 

DDP에서 열린 서울패션위크에 이성동 겸임의 브랜드 '얼킨'이 오프닝 무대를 장식했습니다. 얼킨은 고유의 감성과 미학을 토대로 가장 날카로운 지속가능성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지난 오프닝 무대에서는 업사이클링 콘셉트를 유지하면서도 '안전불감증'이라는 키워드를 이번 컬렉션에 녹여내 디자인 요소의 두드러짐과 디테일, 과감한 패션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뉴진스 해린 얼킨 의상 착용, 서울패션위크 참가

 

그룹 뉴진스의 멤버 해린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서울패션위크 오프닝쇼 프로토콜에 얼킨 의상을 착용하고 참석했습니다. 얼킨은 최고 심사위원 상을 받아 오프닝 쇼를 장식했는데요. 업사이클링 아트, 해체와 재구성, 하이브리드한 감성을 통해 매 시즌 전달하고자 메시지를 은유적으로 패션에 녹인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구찌 코리아 채용 설명회



글로벌 패션 브랜드 구찌 코리아 채용 설명회

 

본교에서는 다수의 패션 업계가 직접 우수한 학생들을 위해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구찌에서 GUCCI Client Adviser 직무 채용을 앞두고 패션과정 학생들에게 직접 채용 설명회를 진행해 주었습니다. 직무에 대한 설명과 복리후생 근무를 하면서 향후 근무 이력을 통해 나아갈 수 있는 전망까지 취업을 앞둔 학생들이 궁금해 할 부분들을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시간이였습니다.

 

▶이것이 성공한 선배님의 삶! 졸업생 활약



네온드럭 대표 백재광 졸업생 특강

 

이번 특강을 진행한 백재광 졸업생의 브랜드 네온드럭은 럭셔리한 키치함을 바탕으로 소유하고 싶게 만드는 중독성 있는 패션잡화를 디자인하는 브랜드로 하이앤드 스트릿을 추구하는 제지 세대를 타깃으로 디자인을 선보이며 현재 뚜렷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강을 통해 네온드럭을 론칭하게 된 과정, 그리고 무신사에 입점하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샵에서 실제로 상품을 판매하기까지의 에피소드 등을 설명하며 브랜드 론칭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주었습니다.



공대에서 유턴입학! 장영란 의상 협찬까지

 

김재연 졸업생은 졸업패션쇼에 출품한 작품으로 기회를 얻어 연예인 협찬까지 하게 되었는데요. 1960년대 서부적인 느낌을 바탕으로 인류가 많이 사용하는 데님이나 가죽 같은 소재를 사용해 오래 입은 옷의 찢어짐이나 해짐, 물빠짐 등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떠그클럽 대표 조영민 졸업생 특강

 

떠그클럽의 대표이자 인플루언서로 활약 중인 조영민 졸업생의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조영민 졸업생은 현재 떠그클럽을 운영하면서 본인이 추구하는 패션, 인생, 아이덴티티를 옷에 담아 선보이면서 두터운 소비자 층을 형성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브랜드 운영은 물론, 뮤직비디오 출연, 화보 촬영 등 다방면에서 본인의 끼를 적극적으로 발휘하고 있습니다. 이번 특강에서는 패션브랜드 런칭부터 쇼핑몰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배로서 본인이 경험한 일들을 바탕으로 조언을 전해주었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