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패션예술계열>계열행사

패션 취업 현황 총정리

작성자 : admin 2021-07-16 조회 : 822

1. 패션브랜드 취업 




 





얼킨, 쿠만, APOC 등 국내에서 주목받고 있는 다채로운 패션브랜드에 졸업생 다수가 취업했습니다. 특히나 얼킨의 경우 본교 이성동 겸임의 패션브랜드인데요. 최근 인기 아이돌 TXT의 연준이 얼킨 코트를 착용하며 인터뷰에서 굉장히 디자인이 예쁘다라는 말을 남겨 화재가 되기도 했는데요. 본교에서는 얼킨 대표 이성동 겸임 외에도 제이초이 대표 최정숙, 덩캉 대표 최윤경 등 자신의 패션브랜드를 이끄는 패션디자이너들이 직업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패션디자이너로서의 역량뿐만 아니라 브랜드 런칭에 필요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답니다. 




▶ TXT 연준의 뉴욕 패션위크 런웨이 인터뷰 바로가기






2. 스타일리스트 팀 취업



 


연예인 스타일리스트를 꿈꾸고 있다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스타일리스트과정으로 컴온! 유명 연예인의 스타일리스트를 담당하고 있는 스타일리스트 팀으로 취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연예인 만큼이나 사람들에게 익숙한 서수경 스타일리스트 (소녀시대, 이효리, 보아 외 다수 담당) / 최희선 스타일리스트 (있지, 트와이스 외 다수) / 구동현 스타일리스트 (한예슬, 임시환, 조보아 외 다수 담당) 소속으로 활동하게 되었는데요. 이제 스타들의 스타일링을 하는 스타일리스트로 성장해 각종 화보촬영, 드라마, 영화 등에 지원을 나가고 있다는 졸업생들, 훗날 더 멋진 스타일리스트로 성장하기를 기대할게요.



 

3. 쇼핑몰 창업 






힙한 친구들은 다 안다는 떠그클럽, 무신사에 입점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는 네온드럭 등 지금 인기있는 패션 브랜드가 모두 패션쇼핑몰과정 학생들의 패션 브랜드라는 것을 알고 있나요? 아디다스 광고 모델은 물론 SNS 인기 스타로 유명한 조영민 졸업생은 일찍이 자신의 패션 쇼핑몰 떠그클럽을 론칭해 자신이 디자인한 옷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직접 후배 특강을 진행하기도 했답니다. 조영민 특강이 더 궁금하다면 아래 관련 콘텐츠를 참고해 주세요.

 

▶ 졸업생 조영민 특강 더 알아보기 



4. 샵 매니저 취업 



 




매니저에 대한 직군이 생소할 수 있지만 유통 전쟁으로 현업에서는 샵 매니저 수요가 늘어나고 있답니다. 먼저 샵 매니저란 의류매장 관리 책임자를 말하는데요. 뛰어난 패션 감각으로 고객을 설득하고 매장의 물건 배치 감각과 계수관리 능력을 겸비해야 합니다. 또한, 판매사원을 관리하는 리더쉽도 중요한데요. 구찌 코리아 등 고급 패션 브랜드 샵 매니저로 취업한 졸업생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패션에 대한 이해와 함께 고객을 상대하고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인사이트가 넓은 친구들이라 채용에서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

  


5. 방송국 취업






방송국 의상팀으로 취업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방송국 소속 의상팀은 말 그대로 현장 지원 분야인데요. 촬영현장에서 필요한, 그리고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의상에 관련된 것들은 체크하고 준비, 담당하는 업무를 하게 됩니다. 연기자들의 의상을 현장에서 챙겨주고, 따로 코디네이터가 없는 배우들에게 의상을 입혀주기도 합니다. 캐릭터의 성격과 콘셉트를 더욱 살려주며 극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곳이 바로 의상팀인데요. 졸업생들은 모델연기계열과 연기예술계열 등 타 계열의 패션쇼 혹은 연극 무대 등에 필요한 의상들을 도와주며 협업했던 경험이 도움이 되었다고 전해주었습니다.




 

6. 패션MD 취업 



MD는 패션 머천다이저(fashion merchandiser)의 줄임말로, 패션 상품를 효과적으로 판매하기 위한 기획과 판촉을 담당하는 직군을 말합니다. 패션 상품 판매를 위해 ‘뭐든지 다 하는 직업’이라 생각하면 수월한데요. 트렌드 분석에서부터 상품 개발, 유통, 영업, 진열, 구매 등 패션 판매의 전 과정에 참여하는 결정권자랍니다. 최근에는 패션계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직군으로 자리잡았고 패션 뿐만 아니라 뷰티, 교육 등에서도 MD의 직군 채용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패션 브랜드 oioi부터 현대백화점까지. 곳곳에서 본교 졸업생들이 MD로 활약하고 있답니다.



7. 패션 업계 취업


 



이밖에도 패션 무역 업계 및 무대 의상 디자인 등의 취업도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패션디자이너, 마케터, 스타일리스트, MD 등 그 어떤 분야라도 패션이라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배워보세요! 졸업생들의 취업 성과로 알 수 있는 패션계열의 실무 중심 수업과 높은 취업률.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