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소개
SM 엔터 PD를 통해 알아보는 엔터테인먼트 세계
JYP에 이어 방송국 엔터테인먼트 PD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이번에는 SM을 바탕으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PD라고 하면 자연스럽게 방송국에서 근무하는 것이라고 떠올리게 되는데요. 방송국과 제작사의 전유물이던 PD를 채용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들이 늘어나고 있답니다. 이에 SM·JYP·빅히트 등 연예기획사와 CJ ENM과 같은 콘텐츠·엔터테인먼트 업체는 자체 예능·드라마 등 콘텐츠를 제작해 SNS에 업로드를 하고 이를 통한 수익을 얻는데요. 세계적으로 이용되는 SNS의 경우 홍보효과도 좋기 때문에 엔터테인먼트 PD 채용은 필수가 되었답니다.
역사와 전통이 있다, SM 엔터테인먼트의 도약
SM 엔터테인먼트의 시작은 화려한데요. 가수 매니지먼트로 국내 1위를 달리는 연예기획사로 성공하면서 이제는 문화를 이끌어가는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코엑스에 복합문화공간을 운영하며 한류를 선도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다채로운 굿즈를 발매하며 제품디자인, 아티스트 촬영, 마케팅 사원, 기획 및 설계직 등 다양한 분야의 채용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답니다. 쉽게 말해 잘나가는 스타들이 많은 기획사이다 보니 그룹별 활동이 끊이지 않는 곳이며 이에 대한 인력도 언제나 많이 필요한 상황! 엔터테인먼트 PD를 꿈꾼다면 SM 엔터테인먼트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답니다. SM은 거의 매 분기마다 전 분야에 걸친 공채를 진행하며 많은 인원을 대부분 계약직으로 채용하고 있는데요 업계 내에서 가장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회사라서 경험과 경력 축적에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절대적 강자, 유튜브 활성화
예전에 기획사에서는 연예인들의 뮤직비디오, 촬영기, 공연영상을 담아 올리는 것이 전부였다면 스타들의 일상 모든 것을 담은 Vlog가 대세인데요. 하루종일 촬영한 영상을 어떻게 편집하느냐에 따라 시청률과 인기가 달라지는데요. 때문에 자막 센스, 편집 기술, 디자인 등 다양한 재능을 갖추고 있다면 채용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유튜버와 함께 작업을 한 경험을 포트폴리오에 내면 가산점이 된다는 것!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방송예술계열
본교에서는 PD가 되기 위해 실무 중심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는데요. 방송영상연출, 영상편집, 영상촬영, 영상디자인 과정으로 배우고 있으며 방송국에 졸업생이 대거 취업에 성공하며 방송국 취업 전문이라고 알려졌답니다. 아래 링크에서 방송국 취업자 인터뷰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방송국 취업현황 알아보기 >http://www.sart.ac.kr/bd/board_img/view?uid=i_00000020&idx=37621
- 틱톡vs유튜브vs인스타그램···, 플랫폼 기업 간 '숏폼 동영상' 경쟁
- 토크 위주의 방송···, 유튜브로 간 연예인 전략
- 1인 크리에이터 '급부상'···유튜버 꿈은 이제 대학에서
- 연예인 · 크리에이터 경계 점점 사라진다?
- 홈쇼핑 삼킨 유튜브, 유튜브과정 인기
- 유튜브 콘텐츠에 국경은 없다! 해외 유튜버들 인기
- 아이폰으로 뉴진스 ETA 뮤직비디오를 촬영했다고?!
- 유튜브 쇼핑 채널 열고 생방송 판매, 이커머스 판을 흔든다.
- 유튜버-지상파의 시너지, 친근하게 파고드는 현지인 삶
- 유튜브 크리에이터, TV예능 접수! 유튜브계열의 장점
- 이제는 플랫폼 시대! 1인 크리에이터 전문 양성,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유튜브계열
- 공중파? 이제는 유튜브가 대세! 연예인들이 유튜브로 모여드는 이유는
- 유튜버 초보자들이 놓치기 쉬운 다양한 꿀팁을 Q&A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유튜브과정에서 알아보는 인기 부캐 캐릭터
- 커지는 유튜브 중요성 새로운 기회가 된다.
- 김태호 PD가 설립한 테오.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협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