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홍익대 영상애니메이션학과 편입 성공! 디지털일러스트레이션과정 17학번 김○훈

작성자 : admin 2020-03-09 조회 : 1083

홍익대 영상애니메이션학과 편입 성공! 디지털일러스트레이션과정 17학번 김○훈 


 


디자인예술계열은 편입도 잘-된다는거 알고 있죠? 오랜만에 졸업생 편입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간단한 인터뷰를 통해 편입 준비를 어떻게 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서 공부를 하면서 어떤 점을 느꼈는지 알아볼게요! 홍익대 영상애니메이션학과 편입 성공한 디지털일러스트레이션과정 17학번 김○훈 학생의 숏터뷰를 시작합니다!


 


Q1. 홍익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에 편입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평소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많았고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서 다양한 디자인 전공을 공부하면서 애니메이션을 좀 더 깊이있게 배우고 싶다고 느꼈습니다. 졸업을 한 다음 바로 취업을 할 수도 있었지만 취업을 하기에는 구체적으로 제가 하고 싶은 것에 대한 확신이 없었기 때문에 공부를 더 하는 방향으로 고민하던 중 교강사님께서 편입을 고려해보라고 조언해주셔서 본격적으로 편입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Q3. 학사 편입에 대해 설명해준다면?

일단 저는 학사편입이었기 때문에 일반편입과는 조금 달랐습니다. 일반편입의 경우 정원 내 모집을 진행해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높은데요. 정원 내 모집이라는 말은 결격인원 발생 시 모집하는 인원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즉 합격 중 중퇴를 하는 등의 이유로 자리가 남으면 인원을 모집하는 것이기 때문에 언제 TO가 발생할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반변 학사편입의 경우 정원 외 모집이기 때문에 일반편입보다 모집에 있어서 경쟁률이 비교적? 낮은 편에 속하고 커트라인도 조금 더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학사편입은 전문대 졸업자 혹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를 취득한 사람들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년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의 경쟁률이 조금씩 달라지는데 경쟁률 등을 비교해 유리한 방향으로 지원할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랍니다.




Q4. 편입을 위해 준비한 것이 있다면?

일단 저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서 학사를 취득한 다음 편입을 한 케이스입니다. 게임그래픽전문가랑 컬러리스트산업기사, GTQ 1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수업을 열심히 들어서 학사까지 하고 학사 편입을 했습니다. 학교에서 무료 자격증 특강, 실무 중심의 수업을 들어 학사 취득이 빠르게 이루질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특별하게 편입을 위해 시간과 돈을 투자하지 않아도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Q5. 학교 생활의 가장 큰 장점을 꼽는다면?

앞서 말했든 자격증 무료특강이 저에게는 큰 장점이었습니다. 학기와 방학 중에 학교에서 무료로 자격증 특강이 이루어지는데 이때 게으름을 피우지 않고 열심히 특강을 들으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격증이 학점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학기 중에 학점을 따야하는 부담을 줄일 수도 있으며 편입 및 취업 준비에도 큰 스펙으로 작용한다는 것입니다. 학교에서 무료로 진행하다보니 학생들이 그냥 안들어도 손해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정말 꼭! 열심히 들어서 자격증 취득까지 했으면 좋겠습니다. 나중에 다 좋은 이력이 되더라고요.




Q6. 취업과 편입에 있어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교강사님에게 조언을 구하라는 것이 제 조언이 될 것 같네요 ㅎㅎ. 아무래도 교강사님들은 현업에 계시는 분들이 많고 다양한 전공 및 직군을 알고 계셔서 학생마다 진로의 방향성을 잡아주시는데 큰 도움을 주신답니다. 특히 디자인예술계열 오동화 전임은 다양한 학생들의 특성에 맞춰 취업이나 편입 등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제안해주셔서 졸업생들의 부담을 줄여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혼자 걱정으로 끙끙 앓지 말고 계열 사무실로 고고 하세요!


Q7.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성실한 학교 생활로 좋은 성적을 받아서 애니메이션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받는 것입니다. 많이 배웠고 연습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부족한게 많은 것 같다고 느낀답니다. 홍익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에서 더 발전된 모습으로 다시 계열 사무실 교강사님을 뵙고 싶네요! 화이팅입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