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MBC 방송국 접수! 뷰티과정 취업 모음

작성자 : admin 2023-11-13 조회 : 17120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과정에서는 활발한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을 지원하는데요. MBC와 JTBC 등 방송국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인턴쉽과 현장 실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 취업시장에서 실무경험이 중시되고 있는 만큼, 산학협력을 통해서 얻는 경험은 학생들에게 무엇보다도 큰 자산이 되는데요. 학생들은 방송국 현장에서 메이크업 및 분장 등 다양한 경험을 쌓게 되며 더 나아가 취업 연계를 통해 취업까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학교의 활발한 취업 지원을 통해 뷰티과정의 학생들은 성공적인 취업사례를 남기고 있는데요. 뷰티과정 학생들의 취업 성공 사례, 함께 보실까요?



MBC 분장실 취업!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윤소영 학생


MBC 방송국 분장실에 취업한 윤소영 학생은 취업을 위해 심예원 전임의 지도 아래 메이크업 실습과 헤어 작품 등으로 준비했던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면접을 보게 되었다는데요. 본교에서 실기를 준비하며 작업한 작품들이 많아 포트폴리오가 자연스럽게 완성되었다는 것이 큰 장점이였다고 합니다.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던 특강으로는 기우쌤 특강을 뽑았는데요. 정말 만나고 싶었던 멘토를 학교에서 무료 특강으로 지원해 주어 직접 헤어디자이너에 대한 직무 이해도나 다양하고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합니다. 수업으로는 바디 페인팅과 헤어 오브제 수업이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MBC 의상실 취업!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문혜진 학생


문혜진 학생은 MBC 방송국 의상팀으로 취업해 드라마 '나쁜형사' 의상팀으로 일했는데요. 보조출연자나 배우들 옷을 맡아서 준비를 하고 야외촬영에 나가 촬영현장을 직접 보며 배울 수 있었다고 합니다.


실습 중심이였던 모든 수업들이 실무에서 정말 도움이 되고 배울점이 많았다는데요. 수업을 들을 때는 그냥 수업을 따라가기에 바빴는데 교강사님들이 얼마나 수업을 체계적으로 잘 구성해 지도해주셨는지 느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예비신입생들에게는 현장실습을 많이 나가는 것이 정말 큰 도움이 된다며 추천했는데요. 배울 수 잇는 것들을 놓치지 않고 연습 또 연습하며 자신의 내공을 다졌으면 좋겠다고 조언했습니다. 방송국 실습, 인턴쉽 지원, 패션쇼 백스테이지 등 학교에서 주어지는 많은 기회들에 끊임없이 도전할 열정이 있다면 취업도 충분히 잘 해낼 수 있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남겨주었습니다.



MBC ART 취업!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이예진 학생


이예진 학생은 현재 MBC ART에 취업해 드라마 현장에서 출연진들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는 배우들이 착장하는 의상이나 메이크업 등을 보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데요. 입사한지 얼마 되지 않아 현재는 세트장의 분위기와 구체적인 직무에 대해 이해하며 배우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방송국 취업을 위해 이예진 학생은 학교 생활중 틈틈히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있었고 계속해서 다듬어 나가고 있었는데요. 포트폴리오는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수업에 열심히 임했다고 합니다.


학교 수업이 워낙 실무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어, 현장에서 학교에서 배웠던 것을 적용해 일을 할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는데요. 현장과의 차이를 느낀다기 보다 학생일 때와 직원일 때의 책임감의 무게감이 다르다 정도의 차이만 느껴졌다고 합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