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행사
뷰티예술계열에서 알려주는, 생존을 위한 화장품브랜드의 이색 도전!
안녕하세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 입니다 :)
K뷰티 열풍으로 인기를 끌었던 화장품업계가
2017년 사드문제로 촉발된 한한령(한류규제)에 이어, 코로나19 악재가 계속되면서
큰 타격을 입고 있는데요ㅠ_ㅠ
생존 위기에 몰린 대표 국내 화장품 로드숍 브랜드들이
돌파구를 찾기 위해 신사업에 진출하고 있다고 해요!
외식업, 건강기능식품업 그리고 펫사업까지!
화장품브랜드의 이색도전~~
함께 알아볼까요?
미샤 / 외식업(웅녀의 신전)
- 미샤는 지난해 660억원의 적자로, 총 160개 매장이 문을 닫음
- 폐점한 인사동 매장 위치에 ‘웅녀의 신전’이라는 카페를 차려 올 1월부터 운영하고 있음
- 이 카페의 컨셉은 웅녀가 동굴에서 쑥과 마늘을 먹고 여자가 됐다는 ‘단군신화’를 모티브로 함
- 미샤 대표 제품인 개똥쑥 라인에 대한 홍보를 위해 쑥을 원료로 한 음료를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음
- 또한 4가지 주제의 미디어아트존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포토존으로 활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인사동 핫플로 자리잡음
(Eng Sub)[Cafe-Vlog] : 동굴속으로 들어가 보자! 인사동의 이색 카페, 웅녀의 신전! 쑥차를 마실수 있는 카페! - YouTube
클리오 / 건강기능식품업(트루알엑스)
- 클리오는 페리페라, 구달, 힐링버드, 더마토리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음
-1997년 설립 후 처음 화장품 외 사업으로 건강기능식품업에 뛰어들었으며, 브랜드명은 ‘트루알엑스’임
- 트루알엑스는 진실된 믿을 수 있다는 뜻의 TRUE와 처방전을 뜻하는 Rx를 더해 ‘믿을 수 있는 진실된 처방’이라는 의미임
- 트루알엑스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제품은 클리오의 주 소비층인 2030 여성을 타겟으로 한 액상형 콜라겐 '리치 콜라겐'이며,
올해 상반기 내에 두 번째 제품을 출시 할 예정임
토니모리 / 펫사업(오션)
-토니모리는 4년째 적자, 작년의 경우 영업적자가 255억원에 육박하면서 돌파구로 펫푸드 제조업체를 인수함
- 인수한 업체는 2014년 설립된 펫 사료/간식/위생용품 등을 생산하고 유통하는 ㈜오션임
- 오션의 대표이사는 2대주주로 오션에 남아 토니모리가 펫사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공동경영할 예정임
- 오션의 펫푸드 제품은 향후 토니모리의 온오프라인 유통 인프라에 추가 입점하여 시너지를 확대할 예정임
- 토니모리 관계자는 화장품과 펫푸드 모두 주 구매 결정권자가 20~40대 여성으로 타겟이 같아 다른사업이라도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이며, K뷰티 붐으로 단련된 토니모리의 해외 인프라를 오션에 적용해 전세계에 K 펫푸드 붐을 만들 예정이라는 포부를 전함
처음에는 쌩뚱 맞다고 생각했는데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니 이유있는 도전인 것 같습니다 :)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서
침체된 화장품업계가 다시 살아났으면 좋겠어요.
또한 사업 다각화를 위한 도전도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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