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실용음악계열>계열행사

작편곡 전공 17학번 이종혁 학생 인터뷰

작성자 : admin 2017-04-25 조회 : 2034






  지난
13일 홍대 프리즘홀에서 진행된 신입생 환영회에서 새내기답지 않은 DJ 실력과 퍼포먼스로 장내를 뜨겁게 달군 이종혁 (실용음악 17학번) 학생을 서예전이 만나고 돌아왔습니다.

 

  “마크 제이(MAKJ)를 존경해요. 디제잉과 작곡 모두 잘 하는 유능한 뮤지션이에요. 곡을 만들기만 잘 만드는 사람이 있고 디제잉하기만 잘 하는 사람이 있는데 마크 제이는 둘 다 잘해요. 그래서 닮고 싶어요. 음악 만드는 것도 좋아하는 데 기계 다루는 것에도 욕심이 많아서, 두 가지 능력을 모두 갖춘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무대 위 여유 넘치는 모습과 달리, 부끄러움도 웃음도 많던 종혁학생. 그러나 자신이 사랑하는 음악에 대해 이야기할 때에는 눈을 빛내며 열정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본교 미디어실습실 (B502)에서 진행된 인터뷰! 함께 보시죠. :)

 


 


 

 

Q. 안녕하세요. 종혁학생!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 안녕하세요. 서예전 17학번, 실용음악계열 작편곡전공 이종혁입니다.

 

Q. 종혁 학생을 처음 봤던 게 신입생환영공연 때였어요. 디제이 실력이 수준급이라고 박경서 교수님께서 귀띔해주셨는데요, 본교 재학 전 어떤 활동을 해 오셨나요?
 

- 원래 수학교육과를 목표로 3수 했어요. 4수를 준비하다가, 한번 사는 인생, 하고 싶은 거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본격적으로 전향을 하게 되었어요.

  음악을 시작한 뒤엔 이름을 걸고 활동을 한 건 아니구요, 클럽에서 일을 해왔어요. 그러다 평소에 존경하던 최티거 교수님을 건너건너 소개 받아 인연이 맺어지게 됐어요. 교수님 밑에서 음악을 배워오던 중 작곡 능력을 기르는 게 우선인 것 같아서 진로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되었어요. 그때 교수님께서 서예전에서 체계적으로 작곡과 DJ 모두 배우길 권해주셔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Q. 디제이라는 직업이 부모님 세대에는 생소한 직업인데, 응원해주셨나요?
 

- 아뇨. 반대 엄청났죠. (웃음) 교사가 되길 바라셨기 때문에 음악을 한다고 했을 땐 집을 나가라고 하셨어요. 그런데 부모님께서도 지금은 등록금도 내주시고 지원을 많이 해주고 계세요. 저도 그만큼 열심히 하고 있구요.

 

  



 

 

Q. 학교를 다니면서 강의도 듣고 공연도 하며 알찬 시간을 보냈어요. 신입생 환영회 때 단독 공연 해보신 소감은 어땠나요?


-
원래 관객을 두고 디제잉을 해본 적이 없어서 걱정이 많았어요. 흥을 돋울 수 있을까 걱정이 많이 됐는데, 학생들이 일어나서 춤추고 잘 즐겨줘서 마음이 놓였습니다. :)

 

Q. 강의들은 어떤가요?
 

- 다 좋죠. 교수님들마다 색깔이 강하셔서 상호 보완이 돼요. 다양한 분야 강의를 듣다보니 수업을 듣고 몰랐던 점을 다른 강의에서 깨닫기도 하고 도움을 많이 얻고 있어요. 제가 화성학을 몰라서 학교에 오게 됐는데 박정은 교수님께서 참 잘 가르쳐주시고, 시창청음 이태윤 교수님께서는 제가 작곡 전공임에도 불구하고 노래 부르기를 시키시는데 그게 재밌기도 하고 도움도 많이 돼서 즐겁게 수업을 듣고 있어요. 윤일상 교수님께는 제가 실력이 쌓이면 지도를 받으려고 열심히 공부 중이에요.

 

 



 

 

Q. 실력이 뛰어난 학생이라 졸업 후 포부가 더욱 궁금한데요. 알려주세요!
 

- 졸업하기 전에 앨범을 하나 발매하고 싶어요. 그리고 졸업하면 음반사에 들어가거나 제가 활동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소속사를 찾아서 들어가고 싶어요.

 

Q. 입사하고 싶은 회사가 있나요?
 

- 대형 기획사에 들어가면 좋을 것 같아요. 유럽과 미국에서 유행했던 EDM이 동양에서 이슈화되고 페스티벌도 많아졌잖아요. 이번에 월드디제이페스티벌도 열리구요. SM에서도 스펙트럼 댄스 뮤직 페스티벌이라고 외국인 프로듀서를 초청해 행사를 진행하더라구요. 이렇게 EDM에 관심을 갖는 대기업의 눈에 띄어서 입사를 하게 되면 좋겠습니다.

 

Q. 요새 종혁학생처럼 EDM, DJ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많은데요, 예비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
일단 학교는 좋아요. 교수님도 좋고 시설과 장비도 잘 갖추고 있어요. 교수님들께서 학생들에게는 어떻게든 기회를 주려고 하시고 들들 볶아서(?) 여러 체험을 할 수 있게 독려해주시기 때문에 본인이 열심히 할 의지만 있으면 기회가 많은 학교에요. 오셔서 열심히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뛰어난 실력은 물론 노력하는 자세까지 갖춘 종혁학생! 더 큰 꿈을 위해 서예전을 찾은 만큼 재학 중 많은 가르침을 받고 원하는 꿈 꼭 이루게 되길 응원하겠습니다 :)

 
 

실용음악은서예전에서!?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