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방학 중 자격증 특강으로 레벨업! 특강 모아보기

작성자 : admin 2020-07-13 조회 : 3832

방학 중 자격증 특강으로 레벨업! 디자인예술계열에서 진행하는 방학 중 특강에 대해 모아서 알아볼게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는 학생들이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학교에서 제공하는 특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데요. 실제로 재학생들의 다수가 방학 중 자격증 특강을 활용해 자격증 취득에 성공하고 있답니다. 시각디자인과 관련 자격증은 다양한데요. 컬러리스트산업기사, 게임그래픽전문가, GTQ 등 그 분야도 각기 다르답니다. 전반적으로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필요한 자격증을 중심으로 매년 특강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본교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강사 및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탄탄한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답니다. 아래 내용으로 하나씩 알아볼까요?




▶ 색에 대한 기본 이해, 컬러리스트산업기사 자격증


컬러리스트 산업기사는 2002년에 신설된 국가자격증으로 품질과 디자인으로 국제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점하고 색채를 통한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하며 여러 가지 문화상품을 수출하는 등 디자인 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크게 신장시킬 필요성에 따라 신설되었습니다. 컬리리스트 산업기사의 주요 업무내용은 색채 관련 상품기획과 소비자 조사, 색채관리 등으로 색채에 관련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색채 조사 및 분석, 색채계획, 디자인 관리 등의 일을 진행하게 됩니다. 산업 경쟁력에 있어 디자인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색채의 중요성도 함께 강조되고 있으며 환경, 의료, 원예 관리, 토양검사, 유물의 보존, 소재 개발, 감성 개발, 물성 측정, 교통안전 등 많은 분야에서 색채전문가 필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추세랍니다. 


기본적으로 정규 과정에서 색채에 대해 배우는 과목이 있으며 이에 더해 특강을 통해 자격증 취득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답니다. 색마다 어떠한 특성을 가지고 어떤 분위기를 주는지 등 학생들이 그림을 그릴때나 디자인을 할 때 색에 대한 기본 이해를 다지는데 도움이 되는 과목과 자격증이랍니다.




▶ 기초부터 천천히, GTQ 자격증


기초 디자인 역량 강화에 특화된 자격으로 누구나 취득 가능하며, 국내 디자인 자격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는 자격입니다. GTQ(Graphic Technology Qualification)는 컴퓨터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공인자격 시험입니다. 사진 및 각종 이미지 편집, 웹디자인 등 디자인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역량을 추출하고 조합하여 포토샵 등의 디자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평가합니다. 포토샵은 기초 디자인 역량 강화에 특화된 자격으로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며, 국내 디자인 자격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는 자격입니다.


이 시험은 1급, 2급, 3급으로 나누어지는데요. 국내 최초 국가공인 그래픽 기술 자격으로 매년 본교에서 무료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자격증 과목이랍니다. 본교 디자인예술계열의 경우 학생들이 비실기 전형으로 입학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다 보니 아무래도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등을 다루지 못하고 입학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래서 학생들이 기초부터 배울 수 있도록 자격증 특강과 기초 이론 학습을 병행하고 있답니다. 




▶ 전문가로 발전하기,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시각디자인 산업기사(Engineer Visual Communication Design)는 인쇄매체와 영상매체를 이용해서 정보를 효율적으로 시각화하는 종합적인 조형능력을 길러 장래에 사회가 필요로 하는 책임 있고 능력 있는 그래픽디자이너와 영상디자이너를 육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자격 종목입니다. 시각디자인 산업기사는 시각디자인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추고 광고, 편집, 포장, 영상 등 시각전달 디자인 전반에 관한 계획, 정보 분석, 디자인 실무 등의 직무를 수행하며,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되고 있습니다. 취득 후 진로는 신문사, 잡지사, 방송국의 편집 및 영상 관련 부서와 기타 일반 기업체의 홍보부서로 진출할 수 있답니다. 학생들의 전문성을 한 번 더 증명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 2학년 때 본격적인 특강과 함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가 시작된답니다.


방학 중 학생이 배울 다양한 자격증 특강들! 방학에도 긴장감을 놓칠 수 없겠죠?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앞으로도 더 좋은 특강이 많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할 테니 늘 열정있는 모습을 기대할게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