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소개

계열소개

home > 계열소개>방송영상계열>계열소개

졸업생 이현정 학생의 취업 인터뷰

작성자 : admin 2019-04-18 조회 : 300


방송영상계열 졸업생 이현정 학생의 취업 소식과 인터뷰 :D 학생이 취업을 하며 느낀점과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을 담아 인터뷰를 진행했는데요. 아래 내용과 함께 방송영상게열 졸업 후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만나볼까요?



1. 간단한 자기소개와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알려주세요.

: 안녕하세요. 서예전 방송영상계열 졸업생이자 MBN 경제채널 매일경제TV에서 생방송 AD로 일하고 있는 이현정이라고 합니다. 정확히는 MBN 산하에 있는 경제 채널 매일경제TV에서 근무하고 있는데요. 생방송 AD로 취업을 했지만 실은 AD와 FD의 역할을 모두 하고 있습니다. AD로써는 그날 그날 생방송에서 쓰는 영상 자료를 찾고 실시간 전화상담 연결 및 재방송을 편집해서 내리거나 부조에서 실시간으로 방송에 들어가는 CG들을 타이밍에 맞게 IN, OUT 시키는 등의 일을 하고 있고요. FD로써는 아나운서 및 출연자들을 스튜디오로 데려가 마이크를 채워주고 실시간으로 나오는 원고들을 전달, 코너에 맞게 스튜디오를 세팅하는 등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2. 학교에서 배운 것 중 취업에 도움이 된 수업 혹은 활동이 있다면?

: 카메라 개론 수업과 편집 수업이 가장 도움 된 것 같아요. 교수님이 강의 때 보여주신 ENG 카메라, 부조에서 다루는 기계들을 실제 제가 근무하는 현장에서도 볼 수 있었거든요. 직접 기계를 다루진 않지만 그래도 저 기계로 무엇을 하고 어떻게 조작해야 하는지 기본적인 개념을 미리 알고 현장에서 보니 그 환경이 낯설지 않고 친근하게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편집 프로그램을 어느 정도 다룰 줄 아는 상태다 보니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보다 면접 시 더 메리트가 되었던 것 같고요. 제가 배운 것과 다른 프로그램을 쓰더라도 비슷하니까 새로운 편집 프로그램을 습득하는 데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3. 회사를 다니면서 느낀 점이 있다면?

회사를 다니면서 제일 많이 늘어난 게 바로 순발력인 것 같아요. 생방이다 보니 여러 원인들에 의해 실수가 발생하는데요. 그럴 때는 빠르게 대처해야 하니까 순발력이 많이 늘어난 것 같아요. 그리고 저희 회사는 생방송 프로그램 시간을 기준으로 출근 시간이 짜이는데 전 회사랑 집이 남들보다 가까워서 새벽 출근입니다. 새벽에 일어나고 일찍 자야 하기 때문에 피로를 달고 사는 편인데요. 저보다 일찍 출근하는 분들도 계신데 운동을 생활화하는 분들은 진짜 퇴근 때까지 쌩쌩하시더라고요. 그분들을 보며 '진작에 체력 관리를 잘 해놓을걸 운동을 왜 게을리했을까..'라는 생각을 종종 합니다. 어느 분야에서 일하던 체력 관리는 필수라는 것을 체감하고 있어요!



 

4. 방송영상계열을 목표로하는 신입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요즘은 방송이나 영상 쪽을 공부하지 않은 사람들도 많이들 방송국에 입사하는데요. 이쪽 계열에서 공부를 하고 지원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잘 취업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가르쳐 주는 것에 대해 잘 이해할 거라는 믿음, 그리고 주어진 일을 더 잘하지 않을까라는 등의 기대감들이 메리트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여러분들이 공부하고 있는 것을 대충 발 담그기 형식으로 배우지 말고 언제 어디서 어떻게 써먹게 될지 모르니 제대로 확실히 배워두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쪽 업계, 특히 생방은 1분 1초가 중요하고 시간을 잘 맞춰야 합니다. 원고가 실시간으로 나올 때도 있고 출연자가 늦게 도착할 때도 있고 정말 다양한 일들이 벌어집니다. 이럴 때 행동이 느리거나 일처리가 늦어지면 방송 사고가 일어날 확률이 아주 큽니다. 그래서 좀 행동이 느리신 분들은 지금부터라도 빨리빨리 움직이는 연습을 하는 걸 권해드립니다. 만약 자신이 좀 느린데 이걸 고치기는 힘들다 하시는 분들! 그런 분들은 정확함이라는 무기를 갖고 계시기를 바래요. 느린데 일을 2번 하게 만드는 것과 조금 느리더라도 일을 정확하게 마무리하는 것은 천지차이니까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