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웹툰창작계열>계열행사

웹툰창작계열 취업자 모음

작성자 : admin 2024-01-12 조회 : 15774




청소년수련관 웹툰 강사 취업 윤채림 졸업생


윤채림 졸업생은 현재 은평구 청소년수련관에서 웹툰에 관심 있는 초,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클립 스튜디오 같은 프로그램을 다루는 방법이나 기초적인 그림을 그리는 방법 등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강사 업무와 동시에 카카오 웹툰 준비를 병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로맨스 판타지 작품을 학우들과 같은 준비하고 있다고합니다.

 

또한 윤채림 졸업생은 출판 편집에도 참여했는데요. '양평 역사 인사이트 2'라는 책과 '함개 살자'라고 하는 반려 강아지 관련 책을 출판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의 목표로는 당장 데뷔하는 것보다는 웹툰 업계에서 일에 대한 분배가 어떻게 되는지를 먼저 배우고 싶고 연차를 조금 쌓은 뒤에 작품을 혼자서 제작해 보는 것이라고 합니다.



(주)아이나무 웹툰PD 취업 고은설 졸업생


고은설 졸업생은 현재 (주)아이나무에 웹툰PD로 취업해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웹툰PD의 업무는 웹툰 작가들의 조력자도 될 수 있고, 회사 안에서 작품이 좋은 작품이 나올 수 있도록 기획, 제작을 돕는 역할 등이 있는데요. 전문가 특강에서 웹툰 작가와의 계약 관계, 웹툰작과가 관리의 범위, 필요한 지식과 자소서에 써야 하는 내용 등 웹툰 PD 실무에 대해 배운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몬스터 스튜디오 작화 파트 취업 정혜인 졸업생


정혜인 졸업생이 취업한 몬스터 스튜디오는 브래드 이발소, 체리툰, 코코시로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제작사입니다. 특히 몬스터 스튜디어에서 제작한 브래드 이발소는 넷플릭스 TOP10위에 진입, 케이블 키즈 채널 전체 시청률 1위, 유튜브 구독자 200만 명을 달성하는 등 2020년 최고의 인기 애니메이션이며 빠르게 성장 중인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입니다.

 

정혜인 졸업생은 작화 파트에 취업해 업무를 하고 있는데요. 체리툰이라는 애니메이션에서 2D 애니메이션 작화 파트를 담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통 캐릭터 시트를 배포해 주기 떄문에 그대로 그리면 되는데 조연 같은 경우에는 직접 구글에서 사진을 직접 찾아 그것을 토대로 창작을 하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학교에서 배웠던 일러스트레이션 강의와 컴퓨터 그래픽 실습 덕분에 실무에서 큰 이질감 없이 바로 현업에 투입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토리컴즈 웹툰 PD 취업 최민수 졸업생


최민수 졸업생은 웹툰 전문 회사인 토리컴즈에서 웹툰PD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하고 있는 일은 웹툰 기획, 제작, 편집등을 진행하는 것인데요. 웹툰PD의 경우 웹툰에 대한 전반적인 제작 프로세스를 인지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웹툰을 단지 좋아하고 즐겨 본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웹툰을 스스로 분석하고 어떤 식으로 좀 더 재미있는 작품으로 만들 수 있을지 전문적인 연구가 필요합니다.

 

웹툰PD로 활동하는데 있어 전체적으로 학교에서 제공되는 특강들이 도움이 되었다는데요. 네이버 및 다음에서 웹툰 작가로 활동하는 작가들의 특강은 작가의 시점에서 회사와 커뮤니케이션을 어떻게 진행하고 어떤 고충들이 있는지 들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또한 웹툰 제작 수업이 있었는데 하나의 웹툰을 스스로 완성해 나가면서 웹툰 산업에 뛰어들기 전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수업이었다고 합니다.

 

최민수 졸업생은 웹툰PD를 꿈꾸는 친구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으로 웹툰 작가는 자신의 작품을 완성하는 것이라면 웹툰PD는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발전시키고 기획, 마케팅을 함께 진행할 줄 알아야하기 때문에 하나에 틀에 빠져 고정관념을 가지지 말고 한 발 뒤로 물러서서 관찰하고 분석하는 역량이 중요하다 전했습니다.




탑툰 웹툰 기획자 취업 민주홍 졸업생


민주홍 졸업생은 현재 국내 웹툰 플랫폼 탑툰에서 웹툰 기획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웹툰기획자는 만화가를 비롯한 다양한 사람들과의 협업으로 작품을 발굴하고 작가나 작품관리 등에 관여해 업무를 조율하며, 이를 통해 콘텐츠 제작, 유통, 관리, 서비스 등 웹툰제작 전반에 걸쳐 기획/관리를 책임지는 총괄 프로듀서입니다.

 

웹툰기획자를 꿈꾸는 친구들에게는 웹툰창작과정 등 연관이 있는 학과를 나오는 것을 추천한다는데요. 그래야 웹툰작과와 협업할 때 일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 수월하기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출판사나 잡지사 등에서 기획이나 작가관리 업무를 맡은 경험이 있거나 만화의 스토리작가나 그림 작가로 활동했다면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경험 속에서 재무와 웃음의 소재를 끊임없이 개발하고 상상력을 키우면서 동시에 상황을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정리하는 습관과, 풍부한 표현을 위한 언어구사능력은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여줄 수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주)미래소년 취업 허민성, 박민지 졸업생


(주)미래소년에 취업한 허민성, 박민지 졸업생은 김지연 강사님의 소개를 통해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두 졸업생은 평소 성실한 자세로 수업을 열심히 들어 완성도 높은 과제물을 제출하기도 했는데요. (주)미래소년에서 그림을 잘 그리는 친구들을 소개해 달라는 요청에 두 학생의 포트폴리오와 이력서를 연계 후 면접을 통해 근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웹툰창작과정에서는 취업을 미로 학교에서 알아보고 연계를 해주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평소 과제물을 성실하게 제출했다면 취업 포트폴리오를 별도로 만들 필요가 없고 자격증 취득 역시 학교에서 특강을 통해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취업에 있어서 유리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