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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위시> 제작자가 바라본 애니메이션의 비전

작성자 : admin 2024-01-11 조회 : 15424


 


신데렐라처럼 괴롭힘을 당할지도 모릅니다. <위시>아샤처럼 소원이 이뤄지지 않거나 소원을 잃어버릴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겠죠. 하지만 그게 우리가 살면서 겪어내야 하는 것들입니다.” 제니퍼 리(Jennifer Lee)는 아름답고 사랑스러우며, 꿈과 희망으로 가득한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저변에 깔린 메시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동화의 끝에서 용감한 소녀는 역경을 딛고 결국 자신의 소원을 이룬다. 그리고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 것 같지만, 현실 속 소녀에게는 앞으로 겪어내야 할 난관이 훨씬 더 많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 세상을 살면서 수많은 장애물에 부딪히겠지만 피하지 말고 헤쳐 나가야 한다. “다섯 살 때 본 장면은 스물다섯 살이 됐을 때 새로운 의미로 다가올 겁니다.”

 


 

각본가 출신인 제니퍼 리는 10년 전 크리스 벅(Chris Buck)과 함께 <겨울왕국> 신화를 일궈냈다. 디즈니의 첫 여성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기록된 그녀는 <겨울왕국> 시리즈의 성공으로 지난 2018년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가 되었다. 그리고 올해 디즈니 100주년을 기념해 지난 한 세기 동안 스튜디오가 축적한 유산에서 가장 본질적인 요소로 완성한 새로운 작품 <위시>를 선보였다. 백성들이 자신의 소원을 왕에게 맡기는 마법의 왕국 로사스’, 백성들의 소원을 너그러이 들어주는 척하지만 오히려 그들에게서 꿈을 앗아가는 매그니피코 왕’, 이 비밀을 알게 된 소녀 아샤그리고 사람들이 소원을 비는 ’. 제니퍼 리는 원대한 꿈과 소원을 품은 수많은 몽상가에게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제니퍼 리는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해 밝고 긍정적인 비전을 인터뷰에서 밝히기도 했다. 현재 수많은 애니메이션 작품을 제작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이 그 작품을 보러 간다. 솔직히 과거와 비교할 때 차이점은 영상을 접하는 매개체가 다르고 시대가 다른 것뿐이다. 요즘에는 영화관뿐 아니라 스트리밍 서비스, 스마트폰 같은 작은 화면과 큰 스크린 등으로 다양해졌다.

 

제이퍼 리는 "애니메이션은 다른 여느 산업처럼 위기를 극복하며 발전해왔다. 세상에는 이제 더 이상 아무도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을 거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었지만, 현실은 100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전 세계에서 애니메이션이 사랑받고 있다는 점이다."고 전했다.

 

현재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애니메이션전공를 포함해 문화예술분야의 다양한 학과들이 신입생 원서접수를 받고 있다. 내신과 수능 실기 반영 없이 면접과 인적성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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