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웹툰창작계열>계열행사

웹툰으로 보는 마케팅 사례

작성자 : admin 2023-12-29 조회 : 20986

 


최근 국내외 플랫폼들이 '인스타툰'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에 나서고 있습니다. 인스타 툰은 인스타그램과 웹툰의 합성어로 네이버나 다음 등의 플랫폼이 아닌 소셜네트워크 인스타그램에 연재하는 만화를 일컫습니다. '툰스타그램'이라고도 불리는 인스타툰은 창작자와 독자가 모두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소통형 작가들의 계정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또한 심사나 규제가 없어 더 자유롭고 독창적인 소재와 그림체로 독자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애플리케이션 '오늘의집'은 최근 인스타툰 작가 안쪽인간과 '시공책임보장' 서비스를 소개하는 인스타툰을 제작했습니다. 안쪽인간은 지난 3월부터 '신혼집 인테리어 사기당한 썰' 등 인스타툰 연재로 많은 공감을 받은 작가입니다.

 

10장 내 짧은 분량에 에피소드 식으로 그간 인스타툰을 통해 인테리어 업체 선정 과정부터 철거 작업, 시공 지연 후 업체와의 소통 과정 및 최종 결말까지 작가가 실제로 인테리어 시공을 경험하며 겪은 고생을 일상툰 형식으로 그렸습니다.

 

 또한 오늘의집은 안쪽인간 작가와 함께 인테리어 시공 과정에서 고객 피해를 막아주는 시공책임보장 서비스를 주제로 인스타툰을 그렸는데요. 작가는 오늘의집 시공책임보장 소개부터 이용 방법, 보장 사항 등 고객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친근한 그림체로 이해하기 쉽게 풀었습니다.



오디오북/전자책 플랫폼 윌라도 인스타툰 작가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중입니다. 김순 작가가 소개하는 'ISFP의 책읽기', 세심일기 작가가 소개하는 '오디오 유목민을 구원해 줄 윌라', 김알밥 작가가 소개하는 '내 인생을 바꾼 3가지 도서는' 등 총 12명의 작가가 참여해 윌라 오디오북과 소소한 일상을 담아냈습니다.

 

이처럼 플랫폼 기업들이 마케팅에 인스타툰을 활용하고 있는 건 접근성이 높은 SNS 인스타그램, 그리고 메시지를 전달하기 수월한 웹툰 콘텐츠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어서인데요. 또한 인스타툰 활용은 최근 짧은 콘텐츠에 주목하는 MZ세대와도 맞아, 짧은 에피소드 형식의 웹툰엔 작가들의 경험들이 녹여져 있고, 이를 통해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비교적 쉽게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