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홍익대학교 대학원 합격 성공기 모아보기

작성자 : admin 2024-02-15 조회 : 5669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서는 기본 교과과정 외에도 전문과정이 개설되어 있어 좀 더 세분화된 디자인을 배울 수 있으며, 또한 학기마다 다양한 실무 특강을 진행하며 방학 중 자격증 특강을 통해 전공학점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해 취업은 물론 4년제 학사 취득 및 편입, 대학원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덕분에 매년 많은 재학생들의 대학원 진학 및 편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홍익대학교, 국민대학교, 건국대학교 편입 및 대학원 진학을 통해 취업 전보다 더 오래 공부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을 위한 포트폴리오 지원까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취업과 달리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은 포트폴리오의 방향성이나 면접 준비가 다르게 진행되는데요. 학교의 지원으로 학생들은 학원을 다니면서 별도로 준비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재학생 만족도가 높습니다.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편입 송준O 졸업생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송준O 졸업생이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편입에 성공했습니다. 송준O 졸업생은 전문학사를 받고 일반 편입을 진행했는데요. 2학기부터는 디자인컨버전스로 복수전공할 계획이라 전했습니다.

 

송준O 졸업생은 전문학교를 다니면서 학점을 취득하며 일찍이 편입을 준비했는데요. 본교는 실부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자격증 특강을 통해 자격증 취득 시 학점으로 인정되는 부분까지 고려해 짜임새있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송준O 졸업생은 더욱 빠르게 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비실기 전형으로 입학한 후 편입을 위해 포트폴리오를 열심히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송준O 졸업생은 '아무래도 비실기 전형이다보니 처음에는 걱정을 했는데 선배들이 취업도 잘하고 편입에 대한 합격률도 높아 교강사진과 꾸준히 상담하며 편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준비했다'며 '저 이외에도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시각디자인학과 입학, 건국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 편입 등 많은 친구들이 좀 더 많이 배우기 위해 편입 및 대학원 진학에 성공한 것으로 안다'고 전했습니다.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시각디자인학과 입학 최서O 졸업생

 

시각디자인과정 졸업생 최서O이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시각디자인학과에 합격했습니다. 학교에 다니면서 전공 학점 자격증을 취득하고 4년제 학사 학위를 받았는데요. 이번에는 대학원 진학 소식도 전해주었습니다.

 

최서O 졸업생은 공모전 수상이력도 많았는데요. 공모전 수상 이력이 대학원 진학 뿐만 아니라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되고 외주로 일을 받아서 하는 것에도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본교에서 광고 디자인이나 패키지 디자인 수업에서 특히 공모전 연계 수업이 많았다는데요. 수업이 아예 공모전에 맞춰 진행되기 때문에 패키지 디자인, 포스터 디자인 등을 과제물로 제출함과 동시에 공모전에도 제출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교강사님들이 공모전 수상을 위해 학생들이 좀 더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많이 배려해주셨다고 합니다.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는 후배들에게 최서O 졸업생은 홍익대학교에 합격하고자 포트폴리오와 면접 준비를 할 때 학교에서 작업했던 과제물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포트폴리오는 하루 아침에 완성되지 않기 때문에 학교에 다니면서 열심히 작업한 크고 작은 과제물들이 분명 취업이든 대학원이든 도움일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