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2023년 연말결산! 디자인예술계열 학생활동 모아보기

작성자 : admin 2023-11-24 조회 : 11914

2023년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학생들은 남은 학기를 마무리하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 준비, 졸업작품 준비,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준비 등의 활동을 통해 우수한 취업 소식과 인턴 연계가 활발하게 이루어졌습니다.

 

2023년 연말결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학생들의 한학기 동안의 활동을 모아보았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재학생의 특권! 전문가 특강 모음




넥O게임즈 원화 팀장 실무 특강

 

넥O게임즈 원화 팀장님이 원화가로 취업을 꿈꾸는 디자인예술계열 학생들에게 실무 특강을 해주셨습니다. 실무 전문가가 직접 알려주는 드로잉 실력이 느는 연습 방법부터 취업이 잘 되는 전략적인 포트폴리오 구성 방법까지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이 가득한 특강이였습니다. 




 

이커머스 UI 디자인 특강

 

이커머스 UI 디자인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UX/UI 디자인을 위한 전략을 현실화하는 방법부터 융통성 있게 조율하는 방법, UX/UI 디자이너의 업무 소개 및 업무 과정, 업무 업계 별/ 서비스 특성 관점 등 취업하기 전 알면 좋은 내용들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또한 취업을 위해 미리 알아두면 좋은 좋은 면접에서 자주 나오는 질문들과 그에 맞는 대답, 취업시 필요한 포트폴리오 전략 등을 실무에서 경험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알려주셨습니다.





칼리버스 캐릭터 팀장 김대용 전문가 특강

 

칼리버스 캐릭터 팀장을 맡고 계신 김대용 전문가님을 초청해 메타버스 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긴 시간 실무에서 일하시면서 직접 경험하셨던 메타버스 캐릭터에 대한 설명부터 시각디자인과정 학생들이 취업을 위해 준비하면 좋은 디자인 툴까지 메타버스 시대의 인재가 될 수 있는 학생들에게 필요하면서도 유용한 정모들이 가득한 특강이였습니다.


▶공모전 준비 및 시상 



공익광고 디자인 수업으로 알아보는 광고디자인

 

공익광고는 일반적인 상품광고와는 달리 공익성을 바탕을 사회의 개발이나 친선과 복지를 증진 시킬 목적으로 제작된 광고로, 공공의 이익을 위해 사회제반의 문제들을 인간존중의 정신에 입각하여 사회의 모든 사람에게 알기 쉽고 설득력 있게 호소하는 것입니다.

 

공익광고 디자인 수업에서는 공익광고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학생들이 공익광고 디자인을 하며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제27회 국제 캐릭터 공모대전 대상 수상

 

2023 제27회 국제 캐릭터 공모대전에서 6명의 학생들이 대상, 동상 등을 휩쓸었습니다. 이례적으로 많은 학생들이 대상과 동상, 그리고 장려상을 수상하며 학교에 대한 관심도 이어졌습니다. 이번 공모대전 출품작들은 모두 학교 수업때의 과제물인데요. 본교에서는 과제물을 제출함과 동시에 공모전에 출품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메타버스 시대! 메타버스 콘텐츠 디자인 과정 수업 



제페토 3D아이템 제작 수업 현장

 

가상현실 기술이 발전하면서 새로운 직업인 메타버스 크리에이터가 부상함에 따라 블렌더를 활용한 제페토 3D아이템 만들기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블렌더 수업은 디자인 실력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수적인 수입 창출로도 좋은데요. 또한 새롭게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로써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디자인 실무 특강

 

실무 전문가를 초청해 메타버스 디자인 실무 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학생들은 메타버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게임회사 아트직군, 그래픽 소프트웨어 등 메타버스의 다양한 내용을 더 심층적으로 알게 되었고, 또한 프로그램을 익히는 노하우부터 마음가짐, 방향성, 참고자료, 연봉협상 등 현역에서 필요한 다양한 노하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인턴쉽 지원을 위한 산학협력 진행 





▶졸업생 성공 스토리 



신희용 졸업생 일러스트레이터 '개박하'로 데뷔

 

졸업생 신희용이 일러스트레이터 '개박하'로 데뷔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서촌 TYA에서 2023년 10월 27일부터 11월 9일 까지 개박하 작가의 <거인과 크루아상>전을 선보였는데요. 졸업 후 일러스트레이터 작가로 자리매김한 졸업생입니다.



박은O 졸업생 고도디자인팩토리 취업 성공

 

박은O 졸업생이 고도디자인팩토리 회사에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고도디자인팩토리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는 기업으로 앱, CI/CB, 패키지, 편집, 광고 디자인 등 다채로운 디자인을 구현하는 곳으로 하나의 디자인 분야가 아닌 다방면으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김O주 졸업생 (주)코스모스코리아 취업 성공

 

김O주 졸업생은 코스모스코리아에 취업해 현재 광고디자이너로 재직 중에 있습니다. 신입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포트폴리오로 실력을 인정 받아 브랜드 디자인에 두루두루 참여하며 즐거운 회사생활을 이어가고 있다는데요. 졸업 후 바로 취업을 통해 경력을 쌓은 다음 4년제 학사 학위를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