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인기 이모티콘 3대장 출동···, 카카오 팝업스토어 오픈

작성자 : admin 2023-11-17 조회 : 10517




▶이용자 투표로 선정된 인기 이모티콘 팝업스토어 운영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50여 종의 굿즈로 만날 수 있어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이용권 증정 이벤트 등 방문 고객들을 위한 현장 프로모션도 준비

 

카카오는 지난 6월 이용자들이 투표를 통해 지난해 처음으로 출시된 이모티콘 중 인기 캐릭터를 선정하는 2023년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이 이벤트에는 584만명의 이용자가 참여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최애 캐릭터에 투표를 진행했는데요. 최종적으로 찹쌀떡 같이 하얗고 귀여운 '무뇽이', 트월킹 춤만 10년간 연습한 오리라는 재미있는 콘셉트의 '트왈덕', 곰인형 같은 귀여움을 사랑받고 있는 '귀염뽀짝 곰됴리' 캐릭터가 1~3위를 차지하며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로 선정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이용자 투표로 선정된 '2023년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탑3 캐릭터는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팝업스토어를 통해 만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카카오는 이용자에게 카카오톡 채팅방 속의 이모티콘 캐릭터를 다양한 굿즈로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모티콘 작가들에게는 캐릭터IP를 활용한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해 창작자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자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말랑쫀득 무뇽이 얼굴 쿠션', '트왈덕 대환장 스티커', '귀염뽀짝 곰됴리 키링'을 비롯해 캐릭터들이 저마다 가지고 있는 매력을 가득 담은 그립톡, 볼펜, 메모지 등 50여 종의 다양한 굿즈 상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에서는 학생들이 이모티콘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모티콘 디자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복잡하지 않고 단순한 그림체를 가지고 자신만의 감성과 개성을 살린다면 이모티콘으로 많은 수입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모티콘 작가에 도전하는 사람이 많은 만큼, 트렌드에 맞춰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이모티콘을 마켓에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전체적인 과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실제로 본교 졸업생인 '한지현' 학생은 '우리네 방구소리'를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시한 바 있는데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유행하는 병맛 이모티콘 코드를 살려 만들어 출시한 당시 인기가 있었고, 방구소리를 주제로 삼은 이모티콘이 신선하게 느껴져 주변의 반응도 좋았다고 합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