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쿵야, 출시 21년차에 MZ세대를 사로잡은 비결은

작성자 : admin 2023-07-28 조회 : 21722




 요즘 떠오르는 대세 캐릭터 쿵야를 아시나요? 이세영 작가가 1998년에 제작한 캐릭터로 2001년 캐치마인드를 시작으로 게임 캐릭터로서 널리 이름을 알렸는데요. 현재는 넷마블의 지적재산권(IP)으로 쿵야 캐치마인드, 야채부락리 등의 게임이 있으며, 작년부터는 인기에 힘입어 '쿵야 레스토랑즈'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면서 MZ세대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어떻게 20년이 더 지난 캐릭터 '쿵야'가 MZ세대를 사로잡았을까요? 2022년에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 밈이 생겨났을때 애니메이션 쿵야쿵야에서 양파쿵야가 보였던 초롱하던 눈빛과 광기스런 행적들이 주목받으면서 밈의 대표주자급 캐릭터로 자리잡게 되었는데요. 넷마블에서는 쿵야를 스핀오프해 '쿵야 레스토랑즈'라는 브랜드를 새로 선보이며 인기를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스토리로 재탄생한 '쿵야 레스토랑즈'는 대중들에게 더욱 인기를 끌고자 여러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실제 쿵야 레스토랑즈의 공식 인스타그램은 팔로워 수가 1년만에 11만명을 돌파했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출시 하루 만에 인기 1위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오프라인 활동으로는 현대백화전 디큐브시티점에서 열린 첫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을 진행했는데요. 진행되는 열흘 동안 오픈런 행렬에 모든 상품이 매진되는 등 성공적인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또한 다른 브랜드와의 협업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맥도날드와 손잡고 지난 7월 6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팝업스토어 '맥도날드 파밭스토어'에 참가하기도 했는데요. 맥도날드의 새로운 메뉴인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출시를 기념해 마련된 이번 팝업스토어는 크루가 된 '진도 대파쿵야'를 선보이며 사람들의 기대를 한껏 모으기도 했습니다.



 카카오와도 협업을 한 적이 있는데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함께 복날 기념 프로모션을 실시했습니다. 복날 캠페인에서 행사 기간동안 '쿵야 레스토랑즈' 전용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하면서 복날 보양식 이미지 12종을 공개했는데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공식 입점을 통해 공식 굿즈 12개의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