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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출신 원화가가 지도하는 게임일러스트과정 수업 리뷰

작성자 : admin 2021-06-02 조회 : 470


1학기가 끝나가고 있는 요즘! 디자인예술계열 게임일러스트과정 학생들은 누구보다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답니다. 학생들은 각기 컨셉을 잡아 캐릭터와 인물을 그리고 있는데요.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을 지도해 주시는 임찬양 교강사님과 수업 방향에 대해 알아볼까요?



임찬양 교강사 이력

[주] 코코모 게임즈 - OVERLORD팀 소속 컨셉원화 담당

[주] 유니버셜 게임즈 - 모바일게임 '에픽 퀘스트', '캔디키퍼2' 등 PM

[주] 엔씨 소프트 - '아이온' 컨셉 배경 리드 디자이너, 아트디렉터

[주] 네오위즈&레드덕 - '싸이파이,아바,자바바' 컨셉팀장, 아트디렉터

[주] 이프 - 컨셉 배경 파트장, 컨셉, 원화 디자인,맵쏘스 디자인

[주] 그레텍 씨크라프트 - '프리즈 온에어' 아트디렉터

[주] D&T- 'z스커드' TV 애니메이션, 게임 '다녀오겠습니다' 컨셉 원화가

서울무비 - 디자인 창작팀  원화가 '하얀마음 백구 TV 애니메이션' 등




게임일러스트과정을 지도해주시는 임찬양 교강사는 엔씨소프트 및 다채로운 게임 산업에서 원화가로 오랜 시간 활동하셨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게임 그래픽 및 캐릭터 컨셉 디자인 등을 지도하고 있는데요. 1학년 1학기 수업에서는 기초 드롱잉과 채색을 배우고 캐릭터 위주의 인체 비율과 동물 표현을 하게 됩니다.


게임을 보면 우리가 사람이 아닌 동물을 기반으로 한 캐릭터가 있고 몬스터와 같이 상상 속의 캐릭터를 연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게임의 스타일에 따라 캐릭터를 귀엽게 표현하기도 하고 실사로 리얼하게 그려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게임일러스트과정에서는 학생들이 어떤 컨셉이 주어지더라도 개성을 갖추어 표현할 수 있도록 캐릭터 연구 및 기초 실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학생들은 스케치부터 교강사와 논의를 하게 되고 주어진 컨셉에 맞춰 어떻게 캐릭터를 구현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생각을 정리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임찬양 교강사는 학생들에게 더 좋은 채색 방향을 알려주거나 국내외 샘플 작업을 참고 자료로 보여주며 작업에 대해 밀착 지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서는 게임 원화가 및 일러스트레이터 취업이 활발한데요. 엔씨소프트 외에도 넥슨 등 국내 대형 게임 산업에 오랜 시간 종사했던 현업 일러스트레이터가 직접 학생들을 지도하기 때문에 재학생들은 노하우를 빠르게 캐치하고 포트폴리오를 쌓아 쥐업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아래 본교 졸업생 취업 성공기를 관련콘텐츠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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