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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직무를 고려하고 진학하자!

작성자 : admin 2020-12-04 조회 : 302


승승장구하는 게임 산업


국내 게임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앞으로도 호황을 누릴 것 같다는 의견이 많다. 실제로 국내외 게임 회사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오히려 코로나 특수를 역대 최대 호황을 누리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2020년 게임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0%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게임 이용 시간, 게임 지출이 늘었다고 답했다. 지난달 일일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처음으로 20만 명 이상을 넘어선 미국에선 게임 이용자 수가 급증하고 게임용 PC와 콘솔의 수요가 늘었는데,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한국에서도 같은 양상이 나타날 것으로 예측했다. 



게임학과, 올바른 선택은?


게임학과를 고민하는 학생들의 가장 큰 실수는 게임을 좋아한다고 해서 무조건 게임학과가 개설되어 있는 학교로 진학하는 것이다. 게임학과 진학 전 직무에 대한 부분을 고려하고 진학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게임 프로그래머를 꿈꾼다면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학과 진학이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으며 게임 원화가를 꿈꾼다면 디자인 전공으로 진학하는 것이 좋다. 또한 게임이 론칭 된 이후 게임의 운영이나 마케팅 분야에서 근무하기를 희망한다면 경영이나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전공 선택도 가능하다.



게임학과 커리큘럼과 관련 자격증


게임학과는 게임학기초, 게임 자료구조, 컴퓨터그래픽스, 게임기획, 게임 일러스트, 비주얼 스토리보드 등 게임에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하게 되고 이후 게임 기획자, 웹 프로그래머, 원화가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관련 자격증으로는 게임 그래픽 전문가, 게임기획 전문가, 게임 프로그래밍 전문가가 있으며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취업이 잘 되는 유망 전공으로 꼽히고 있다.


게임 산업, 실무 역량이 가장 중요


게임 산업에서 가장 중요하게 꼽히는 것은 바로 실무 능력이다. 예시로 넷마블의 경우 서류전형 다음으로 코딩 테스트와 같이 실무 역량을 평가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며 게임 기획, 개발 등에 대한 관심과 실력을 중점적으로 본다. 단지 게임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에서 머물면 안 된다는 것이 게임학과 교강사진의 설명이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 있는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의 경우 게임 원화가 양성을 위한 실무중심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을 담당하고 있는 오동화 전임은 "엔씨소프트, 넥슨 등 국내 게임 회사들은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그래픽 실력과 기획력을 갖추었기에 게임 관련 전공을 한 학생들이 모두 목표로 하고 있는 회사이다."라며 "학교에 다니면서 자격증 취득이나 학과 관련 공부를 성실하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실력을 차별화해서 알릴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꼭 만들기를 바란다"고 조언했다.



게임 원화가가 되는 법


게임 원화가가 되기 위해서는 게임학과에 개설되어 있는 관련 전공을 선택하거나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이 개설되어 있는 학교로 진학하는 방법이 있다. 수험생들이 가장 눈여겨보아야 하는 점은 바로 커리큘럼이다. 앞서 말했듯 이론만으로 게임을 이해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 실제로 하나의 게임을 기획하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관과 캐릭터를 설정해 그림으로 표현하는 등 게임 분야에서 얼마나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은 게임 원화가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넥슨과 엔씨소프트 등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전문가가 교강사로 배치되어 학생들을 지도한다. 또한 국내 유수의 게임 회사와 산학협력을 맺어 방학 중 게임 회사 인턴쉽을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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