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2019 디자인예술계열 학생활동 총정리

작성자 : admin 2019-12-31 조회 : 4409

잘한다~ 잘한다~ 했더니 너무 잘했네? 디자인예술계열의 눈부신 2019 활동기! 재학생들의 활약이 정말 돋보였던 2019년. 벌써 마지막 날인데요. 돌아보면 정말 멋진 일들이 많았답니다. 그래서 오늘 한 눈에 쏙쏙 볼 수 있도록 정리해보았는데요. 디자인예술계열의 다양한 2019 활동기를 만나보세요!




학교에서는 국내 대형 페어에 재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요. 학생들이 개인적으로 참여하기 위해서는 200~300만원까지 돈이 들지만 학교에서 이 비용을 모두 지불하고 학생들은 작품만 걸어두면 된답니다. 올해에도 어김없이 시카프에 재학생들이 참여했답니다. 시카프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작가들의 축제인데요. 이 페어는 기업들과 작가들이 참여해 전시를 진행하는 자리랍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은 물론 ‘무민’, ‘짱구’, ‘드래곤 볼’ 등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시카프에서 본교 시각디자인과정, 일러스트레이션과정 학생들이 참여해 게임일러스트, 캐릭터, 원화 등을 공개했답니다. 이렇게 페어참가를 통해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쌓을 수 있으며 이는 취업에 직접적으로 큰 도움이 되는데요. 페어 참가 준비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어서인지 학생들의 취업 성과는 매우 좋답니다. 이밖에도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등에 참여하며 활발한 자신의 이름 알리기에 나섰는데요. 페어 참가기가 더욱 궁금하시다면 아래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관련포스트

디자인예술계열 국내 페어 참가기 총정리 




스앵님~ 우리 애가 취업할 수 있을까요?

어머니 저를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 a.k.a 오동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서는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다양한 특강과 대외활동을 지원했습니다.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광고PR 석사를 졸업하고 아나운서 및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대표이신 문제연 강사를 초빙해 호감지수 상승 이미지메이킹, 합격률을 높이는 보이스 트레이닝, 나만의 강점 면접 스피치 특강이 무료로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디자인예술계열 게임/디지털일러스트과정 재학생들이 페이스북에서 주관하는  2019 Developer Circeles Community Challenge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해커톤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제한된 시간 동안 내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의 직군이 참여해 주제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대회였는데요. 학생들이 실전에서 다른 디자이너와 실력을 겨루며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이밖에도 교강사진과 함께 게임 개발 참여도 했다는 사실. 또한, 컬러리스트 자격증, 디자인산업기사 자격증, GTQ 자격증 무료 특강은 기본인거 아시죠? 이렇게 다방면으로 취업을 지원하고 있으니 취업은 저희를 믿으셔야 합니다!


관련포스트

취업 지원도 1등! 스피치 무료 특강 리뷰 

디자인예술계열 2019 페북 게임 해커톤 참가 

디자인예술계열의 특권! 무료 특강 알아보기 





올 한 해 디자인예술계열 학생들이 수상한 공모전이 총 몇 개인지 아시나요? 무려 60개랍니다. 이렇게 디자인 공모전 상을 휩쓸어도 되는 것인가 싶을 정도로 학생들은 정말 많은 공모전에서 수상을 통해 실력을 입증했답니다. 2019 국제 생태디자인 창의 공모전, 제 14회 에이즈 예방 대학생 광고 공모전, 던진앤파이터 팬아트 공모전, 2019 상품문화디자인 국제 공모전 등 국내에서 진행되는 큰 디자인 공모전에 참여해 대상, 금상, 은상 등을 받았는데요. 학생들이 기초디자인 수업 과제로 제작한 작품을 공모전에 출품해 수상까지 된 사례가 많답니다. 비실기 전형으로 들어왔지만 이렇게 많은 공모전 수상을 하는 것을 보면 얼마나 실무 중심으로 수업이 제대로 구성되어 있는지 느낄 수 있겠죠?


관련포스트

디자인 공모전 수상 작품 모아보기




그럼 취업은 얼마나 잘했는지 궁금하다고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클래시오브클랜 게임 회사를 비롯해 ULU 게임즈, (주)인테크디자인, 티몬, 유윈씨앤티, (주)디바스, 등 전공을 살려 UI디자이너, 광고디자이너, 패키지디자이너, 게임 원화가 등으로 취업했답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학생들이 전공을 살려 취업을 했다는 것은 물론이고 굉장히 유명하고 큰 회사에 취업이 되었다는 것! 기본적으로 학생들의 포트폴리오가 참신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무 경험이 면접관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다고 볼 수 있는데요. 취업을 한 학생들의 생생한 인터뷰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관련포스트

세계 모바일 게임 1위! 클래시오브클랜 게임 원화가 취업 

디자인예술계열 윤재○ 졸업생이 ULU 게임즈 취업 인터뷰 




취업만 잘되나요? 대학원 진학도 잘된다는 사실! 디자인예술계열에는 매년 졸업생 중 일부가 취업 대신 편입으로 진로를 결정하고 좋은 편입 성과를 보이고 있답니다. 자격증( GTQ1급. 컬러리스트산업기사.시각디자인산업기사)을 학교를 다니면서 취득해 학점을 인정 받아 2년반~3년이내로 학사까지 취득해 대학원까지 입학! 면접시 학교에서 작업했던 포트폴리오북을 제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D 홍익대학교 메타디자인학부, 중앙대학교 시각디자인과정,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대학원, 햔양대학교 공공환경디자인 등 대학원 진학도 우수하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