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반려동물계열 특강 모아보기

작성자 : admin 2024-01-12 조회 : 6271




푸바오 할부지 강철원 사육사 특강


동물사육사 진로체험을 위해 '푸바오 할부지'로 불리며 현재 판다 푸바오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강철원 사육사를 직접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사육사의 여정'이라는 주제로 이루어진 이번 특강은 강철원 사육사사 사육사로서 겪었던 또는 만났던 다양한 동물들의 이야기와, 판다의 특징 및 출산 이야기, 사육사로서의 역할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강철원 사육사는 학생들에게 사육사의 역할도 함께 설명해 주었는데요. 동물은 사육사가 해주지 않으면 누려야 할 것을 누리지 못하기 때문에 사육사는 자라온 성장과정을 잘 알고 그에 맞게 관리해주어야 하며 만약 동물의 행동에 변화가 생긴다면 민감하게 받아들이고 원인을 반드시 찾아 개선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사육사는 동물들을 손님과 연결해주는 매개자가 되기 때문에 어떻게 소개하고 연결해주는지가 제일 중요하며 이를 통해 동물의 가치가 결정되기 때문에 동물의 가치를 결정하는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이포닉 강준배 대표 특강


하이포닉은 반려동물 저자극 기능성 제품들로 유명하며 많은 반려견, 반려묘 집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2002년 SBS TV동물농장에 등장해 많은 사랑을 독차지했던 코카스패니얼 웅자가 유해성분이 가득했던 애견 샴푸로 인해 피부병과 종양을 앓는 것을 보고 웅자오빠였던 지금의 하이포닉 강준배 대표는 웅자의 피부병을 위해 연구를 시작해 지금의 하이포닉을 탄생시켰습니다.


이번 특강은 '반려동물 산업의 이해 진로체험'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는데요. 강준배 대표가 하이포닉 브랜드를 창업하게 된 이유와 과정, 반려동물 산업 창업을 위한 여러 조언을 담았습니다.



이찬종 소장 특강


이찬종 소장은 반려동물의 마음을 대변하는 사람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훈련사로 반려견의 문제 행동을 빠르게 분석해 심리를 파악하여 맞춤 훈련을 해 문제 행동을 바로 잡는데요. (사)한국애견연맹 전견종 연맹 훈련사 사범을 시작으로 반려동물업계에서 높은 명성을 갖고 있습니다.


이찬종 소장은 이전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반려동물과정 학생들과 함께 김포 개농장서 구조된 유기견 미용 봉사활동을 함께 진행한 적도 있었는데요. 이번 특강은 '슬기로운 반려동물생활'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어 반려견 입마개 착용, 산책시 주의해야 할 점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핸들러 자격증 특강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반려동물과정에서는 매년 자격증 무료특강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1년에 9개 자격증을 무료로 특강을 들을  수 있는데요. 이번 여름방학에는 핸들러 특강이 이루어졌습니다. 핸들러는 견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단점을 보완하여 견의 매력을 이끌어 내기 위해 다양한 견종에 대한 지식과 견체학 및 애견미용 등 전체적인 지식과 실무가 요구되는 직업입니다.


동물훈련과정 학생들은 여러 강아지들과 함께 실전과 같은 환경에서 프로답게 시험 코스를 하나씩 수행했는데요. 자격증 취득 외에도 핸들러 대회에서 수상을 할 수 있도록 대회 준비를 1:1로 꼼꼼하게 진행하며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며 준비에 매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로마테라피 자격증 특강


펫아로마테라피는 자기방어적 기능 향상에 목적을 두어 행동 심리 면역학적 방어 기능에 의해 건강상 유지 관리를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 들어서는 반려동물과의 교감과 소통을 위한 방법으로서 활용되고 있기도 한데요. 실제로 스트레스 감소 및 질병관리 향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이미 해외에서는 투자와 연구를 통해 급성장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본교에서 진행되는 아로마테라피는 전문 강사님을 초청해 진행되는 특강으로 아로마테라피 자격증 취득까지 할 수 있는데요. 반려동물을 위한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그 지식을 바탕으로 오일을 활용하여 반려견에게 알맞은 체형을 만들어 주는 방법 또한 배울 수 있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