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강아지 유치원 장단점 알아보기! 애완동물경영과정

작성자 : admin 2022-12-12 조회 : 12549


강아지 유치원이란? 사람 유치원처럼 보호자를 대신해 강아지를 돌봐주는 시설인데요, 단순 돌봄뿐만 아니라, 강아지 훈련도 가능한 유치원도 있습니다. 보통 낮 시간 동안 운영하는 경우가 많으며, 강아지를 긴 시간 혼자 둬야 할 때 이용하기 좋습니다. 강아지 유치원, 우리가 함께하는 반려견을 보내도 좋을까요? 강아지 유치원의 장단점과 고르는 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유치원 장점 알아보기


1. 강아지 사회성이 좋아진다

제일 좋은 시기는 다양한 경험을 스펀지처럼 흡수하는 사회화 시기의 어린 강아지를 키울 경우, 사회화 훈련과 함께 유치원이나 카페에 방문한다면 사회성을 기르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 유치원마다 나이 제한이 있을 수도 있으니 확인하시고 방문하는 게 좋겠습니다.


2. 강아지의 외로움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동물행동학자들에 의하면 성견의 경우 4~6시간, 어린 강아지는 2시간까지 혼자 있어도 괜찮지만 그 이상을 넘어가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강아지와 하루 종일 함께 있는 건 많이 어려운데요, 오랜 시간 자리를 비워야 할 때 강아지 유치원을 이용한다면 강아지의 외로움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강아지의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게 됩니다.

강아지는 정신적, 신체적 에너지를 발산하는 게 매우 매우 중요합니다. 에너지를 제대로 발산하지 못하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고, 물건을 물어뜯거나 우타다 뛰어다니는 등 이상 행동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 유치원은 유치원마다 소풍, 수영 등의 특별 활동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다른 강아지들과 놀면서 에너지를 발산할 수도 있고 이 과정에서 스트레스도 감소하게 됩니다.





강아지 유치원 단점 알아보기


1. 다른 강아지의 행동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다른 강아지와 놀게 되면서 다양한 행동들을 배울 수 있는데요. 짖기, 물기, 마운팅, 마킹 등 불필요한 행동들을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강아지 성격의 따라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듯이 강아지들도 모두 성격이 다릅니다. 함께 노는 걸 좋아하는 강아지 일 수도 있지만 혼자 있는 걸 좋아하는 강아지의 경우 유치원에 가게 되었을 때 다른 강아지가 다가오는 것을 싫어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유치원에 보내지 않는 게 더 나은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3. 전염병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강아지가 유치원에 갔다가 켄넬코프, 코로나 장염 등의 전염성 있는 바이러스가 옮게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강아지 예방접종을 잘 해주시는 경우가 많아 확률이 높지는 않지만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아지 유치원 고르는 방법


1. 유치원 시간 확인하기

유치원 운영시간과 위치를 잘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시간 때문에 이용의 차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죠. 최근엔 바쁜 보호자를 위해 강아지를 직접 등.하원 시켜주는 통학버스를 운영하는 유치원도 있다고 합니다.


​2. 유치원 운영방식 확인하기

강아지 유치원은 특별한 자격없이도 운영이 가능한 시설이기 때문에 운영방식을 더 꼼꼼히 봐주셔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관심을 주는 곳인지, 시설이 청결한지, 넓은 공간을 보유하고 있는지, 강아지에 대한 이해가 철저한지 등 여러 가지를 꼼꼼하게 확인해 주시면 더 좋겠습니다.



 

강아지 유치원을 운영하고 싶다면? 

나날이 발전해 가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강아지 유치원은 그 영향력이 더 커지고 있는데요, 강아지 유치원을 운영하기 위해선 어떤 걸 배워야 할까요? 올바른 애견 경영에 대해 배우고 싶다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어떨까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경영은 펫카페 창업 및 운영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서 비즈니스 능력을 함양한 애완동물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유통 체계 및 마케팅 지식과 경영학의 전반적인 지식 학습을 통해 주도적인 비즈니스 능력을 갖추고 경영인의 위치에서 업무 전체를 아우르며 애완동물들을 위한 올바른 경영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습된 경영 지식을 바탕으로 애완동물 관련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으며 애완동물 관리와 경영이라는 두 분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