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애견훈련사를 꿈꾸고 있다면? 비전과 자격증을 알아보자

작성자 : admin 2020-02-12 조회 : 3259


강아지와 함께하는 직업은 다양하죠? 그중 애견훈련사에 대해 오늘 알아보도록 합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에서 알려주는 애견훈련사! 애견훈련하가 하는 일은 무엇이고 훈련의 종류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강아지와 함께 소통하는 애견훈련사를 꿈꾼다면 집중해서 읽어보세요 :D



애견훈련사란?


애견훈련사란 애견과 사람이 함께 사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개를 교육시키는 역할을 한답니다. 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개의 심리를 파악해 가정의 반려견, 경찰견, 사역견 등과 같은 특수 목적견을 조련하게 됩니다. 최근 애완동물산업이 활성화되면서 애견훈련자격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자격증은 1,2,3 등 훈련사로 나눠지며 연령과 자격 요건을 갖추어야 취득할 수 있습니다.

1차적으로 한국애견연맹의 회원이어야하며 등급별 자격 요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훈련사 3등 : 만 16세 이상, 양성기관에서 소정의 과정 수료
훈련사 2등 : 만 20세 이상, 3등 취득과 실무경력 1년 이상
훈련사 3등 ; 만 25세 이상, 2등 취득과 실무경력 10년 이상

또한, 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보게 되는데요. 1차 필기시험에서는 훈련학, 번식학, 기초 수의학, 견체학, 심사학을 보게 되며 실기시험으로는 가정견조 대학과 이상 또는 사역견소 훈련 과목을 실시하게 됩니다. 



애견훈련의 종류


애견훈련사가 하는 훈련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하는 훈련과는 다르겠죠? 앉아. 일어나 등과 같은 것은 매우 기본에 해당된답니다. 각종 장애물 넘기, 단상 올라가기, 방위견 훈련(총성, 지켜, 가상범인수색, 범인 공격, 제지 및 포기, 호송 등), 경찰견 훈련(물품 선별, 가상범인 추포, 도주범인 추포 공격 등), 개가 주인을 보호할 수 있는 경비 훈련 등이 애견훈련사가 구현할 수 있는 훈련은 정말 다양하답니다. 훈련의 목적에 따라 익혀야 하는 훈련 테크닉이 다르며 견종마다 그리고 성향에 따라 훈련하는 방법도 달라야하는데요. 때문에 애견훈련사는 오랜 시간 동안 많은 경험을 가질 수록 더욱 인정받을 수 있답니다. 


 


애견훈련사의 전망 


최근 방송에서 애완동물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인기를 증명하듯 애완동물산업은 커지고 있으며 훈련사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예전보다 집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훈련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고 애견호텔, 애견유치원 등 다양한 매장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애견훈련사는 훈련소에 취직을 할 수 있으며 테마파크 혹은 애견카페, 유치원, 호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에서는 애견훈련 뿐만 아니라 애견미용, 동물사육, 매개치료, 동물간호, 애완동물경영 등 반려동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최근 동물훈련과정 졸업생이 롯데 아쿠아리움에 아쿠아리스트로 취업하며 화제를 모았는데요. 아래 학생 인터뷰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 아쿠아리움 취업 성공기

서울대공원에서 동물행동풍부화를 연구한 장경인 학생 인터뷰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