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20,21학년도 모집 관련 배너 2020학년도 신입생 2차 모집 접수 바로가기 2021학년도 예비 고3 우선 접수 접수바로가기

계열소개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알파카월드 취업생 인터뷰 '윤세영' 학생편

작성자 : admin 2019-11-21 조회 : 309


알파카월드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 졸업생 3명이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현장에서 알파가 사육 및 훈련사로 열심히 일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애완동물계열 17학번 윤세영 학생의 취업 성공기를 통해 간단한 인터뷰로 학교 생활에 대해서도 들어보려고 합니다. 롯데아쿠아리움, 서울대공원에 이어 알파카월드에서도 이제 본교 졸업생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 그럼 우리 아래 인터뷰로 현장의 이야기와 후배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알아볼까요?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 17학번 윤세영입니다. 졸업을 하고 지금은 알파카월드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학생 같은데 지금은 학교가 아닌 회사에서 귀여운 알파카들과 함께 즐겁게 일하고 있어요!



#2. 알파카월드 취업을 위해 준비한 것들이 있다면?

학교를 다닐 때 주말에 체험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동아리 활동을 병행 하면서 어떠한 상황이 생기게 되면 어떤 식으로 대처해야 하는지를 배우며 지식을 얻었고 여러 동물원에 실습을 다니면서 경력을 쌓았습니다. 학교에서 실습 지원을 많이 해주기 떄문에 현장 경험을 익히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앉아서 공부하는 시간도 필요하지만 동물은 글로 배울 수 없다는 교강사님들의 지침아래 되도록 현장에서 동물들과 소통하며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 학생 때와 달리 일을 하면서 느끼는 고충이나 어려운 점들이 있다면?

학교에서 동아리 활동을 할 때는 친구들끼리 맘을 합쳐가며 즐겁게 일하고 동물들에게 모든 걸 쏟아서 할 수 있었는데 취직을 하고 나서는 사육사가 동물을 관리하는 사람이며 서비스와도 밀접하기 때문에 신경 쓸 부분이 많아져 힘든 점이 있습니다.




#4. 일을 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알파카 산책을 하는 포지션에서 있었는데 커플분이 오셔서 친절하게 응대를 해드리고 산책이 끝나고 나서 알파카와 함께 사진을 찍어드리고 여성분께서 사진을 너무 잘 찍어주셨다고 감사하다고 해주시고 행복한 하루되라고 말씀해주셔서 너무 뿌듯하고 행복한 하루가 되었습니다.


#5. 동물원 사육사 및 훈련사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학교생활 열심히 하고 많은걸 배워서 각자 하고 싶은 일 하고 좋은 곳에 취직해서 만났으면 좋겠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은 전공별로 학생들의 취업 성과가 좋은데요. 학교에 50여종의 특수동물이 있는 가이아관에서 매일 사육, 훈련, 간호, 미용을 경험하고 있으며 경기도 광주 야외 훈련장에서 핸들러 대회, 도그쇼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또한 이천에 반려동물 테마파크도 만들어질 예정인데요. 국내 최고의 교육환경을 갖추기 위해 학생들을 위한 배려가 이루어지고 있어 재학생들의 만족도 역시 높다는 것! 동물과 함께 하는 일을 꿈꾼다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게열에 도전하세요! 졸업생의 취업 현황과 학교생활은 아래 관련 포스팅을 참고!


관련포스팅

동물은 글로 배울 수 없다! 애완동물계열 알아보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반려동물 테마파크’ 착공식 … 국내 최고 교육 환경 갖춘다 

챔피언쉽 최다 수상! 류광현 학생 성장기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