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동물훈련과정 강아지가 물건을 물어뜯을 때 어떻게 할까요?

작성자 : admin 2019-07-02 조회 : 3018

나는 파괴의 신!! 강아지인지 파괴의 신인지 헷갈릴 정도로 집안의 물건을 물어뜯는 강아지 때문에 고민이라면? 강아지가 왜 물건을 물어뜯는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는게 좋겠죠? 동물훈련과정에서 강아지가 물건을 물어뜯는지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동물훈련과 SAY! 강아지의 본능이기 때문에 
강아지는 본래 다른 동물들의 뼈를 이빨로 부수고 갈아서 양분을 섭취했는데요. 이제는 사료를 먹는 강아지라도 여전히 조상 대대로 내려온 타고난 본능은 없어지지 않는답니다. 무언가를 뜯는 것은 강아지 하나의 본능이니 무조건 잘못되었다고 하는 것은 좋은 견주의 자세가 아니랍니다. 

2. 동물훈련과정 SAY! 이빨이 가렵기 때문에 
강아지가 점점 성장하면서 무언가를 뜯는 습관이 강해진다면 그것은 이빨이 가려워서랍니다. 강아지들도 유치가 빠지는데요. 이제 영구치가 나는 시기가 되면 강아지들은 이빨이 가려워서 자꾸 무언가 뜯을 것을 찾는답니다. 이때 이가 잘 빠지지 않을 경우에는 덧니가 나거나 염증이 생겨 병원에 가야할 수도 있으니 물어뜯는 것을 막아서는 안된답니다.


3. 동물훈련과정 SAY! 심심하기 때문에 
사람도 입이 심심하다, 손이 심심하다 이런 표현을 쓸 때가 있는데요. 무언가 심심할 때 강아지도 무언가를 뜯고 싶다는 생각을 한답니다. 주인이 밥을 먹을 때 씻을 때 청소할 때 등등 강아지와 함께 하지 못할 때 강아지는 혼자 시간을 보내게 되고 그럼 심심함을 느껴 무언가 뜯을 거리를 찾는 경우가 많답니다. 

4. 동물훈련과정 SAY! 스트레스가 쌓였기 때문에 
우리도 스트레스를 받으면 해소하기 위해 소리를 지르거나 뛰거나 권투를 하듯 팍팍 무언가를 치고 싶다는 생각을 하죠? 강아지도 마찬가지랍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물건을 뜯으면서 해소할지도 모른답니다. 강아지들이 모두 스트레스를 받으면 물건을 뜯는 것은 아니지만 강아지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다는 것!


그렇다면 이제 어떻게 해야할까요? 강아지가 모든 것을 다 물어뜯어 버리기 전에 견주가 하면 좋은 행동을 알려드릴게요. 

1. 동물훈련과정 팁! 강아지에게 장난감을 주기 
강아지에게 맞는 장난감을 주면 좋답니다. 강아지 입 크기에 맞는 개껌 혹은 삼키지 않도록 적당히 큰 소리나는 공 등을 주면 강아지가 물어뜯으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고 지루하게 시간을 보내지 않을 수 있답니다. 

2. 동물훈련과정 팁! 장난감을 가지고 놀 때 칭찬하기 
물어 뜯어서는 안되는 물건을 물어 뜯을 때는 혼을 내거나 관심을 보이지 않다가 강아지 장난감이나 개껌을 뜯으면 관심을 주고 칭찬해주세요. 그럼 강아지가 이건 내 장난감이구나! 라는 것을 인식할 수 있답니다.

3. 동물훈련과 팁! 산책을 나가자 
강아지는 노즈워크와 같이 씹고 뜯고 맛보는 일을 좋아한답다. 이 모든 것을 갖춘 것이 바로 산책! 산책을 통해 강아지가 에너지를 소모하면 집에서 무언가를 물어 뜯는 행위가 줄어들 수 있고 다른 관심사가 더 커져 집에 있는 물건들에 큰 관심을 두지 않을 수 있답니다. 또한 풀냄새와 흙냄새 등은 강아지 스트레스 해소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답니다. 

애완동물계열에서 알려준 강아지의 훈련 방법! 강아지가 물건을 마구 물어 뜯는다고 혼내기 보다는 좋은 방법으로 유도해 강아지의 행동이 교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