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김희○ 졸업생의 취업 소식

작성자 : admin 2021-07-23 조회 : 142047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김희졸업생의 취업 소식! 게임 회사 드림모션에 취업해서 게임UI.UX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취업한 회사와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알아볼까요?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김희졸업생이 취업한 드림모션 회사는 핵심 재미에 집중한 고품질의 게임을 누구보다 빠르게 만듭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재미있는 게임을 제작해 단숨에 많은 유저들을 모은 게임 전문 회사입니다. 드림모션에서 선보인 게임은 <로닌 : 더 라스트 사무라이>, <로드 투 발러 : 월드워2>, <건 스트라이더> 등이 있습니다.

 




Q1. 현재 하고 있는 일은 무엇인가요?

드림모션에서 게임 UI/UX 디자인을 보조하고 있습니다. 입사한지 얼마 되지 않아 매인으로 주체가 되지는 않지만 전반적인 업무에 들어가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보조하고 있습니다. 신입임에도 불구하고 선임들이 제 의견을 존중해주시고 반영해 주신다. 배워야 할 점이 많아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Q2. 회사에서 일을 하면서 학교 수업 중 가장 도움이 되었다고 느낀 수업이 있다면?

수업의 전체적인 흐름이 모두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떤 특정 수업이 도움이 되었다기 보다 워낙 실무 중심으로 배웠던 커리큘럼이 업무 전반적인 적응력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넥슨이나 엔씨소프트 출신 교강사진들이 게임 회사의 구조와 각 파트가 하는 일에 대해 조언해 주신 것이 좋은 자양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부서마다 하는 일이 있는데 이에 대해 이해도가 있어서 처음에 소통하는데 큰 무리가 없었습니다.


Q3. 게임회사 취업을 위해 포트폴리오에 꼭 필요한 것이 있다면?

자신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작품들입니다. 작품이 무조건 많은게 좋은 것이 아니라 취업하고자 하는 회사에 맞는 작품이 있어야 합니다. 에를들어 저는 UI.UX디자인 쪽이기 때문에 모바일 앱 디자인이나 PC 홈페이지 디자인 등을 담았습니다. 기존에 했었던 캐릭터 디자인이나 일러스트 등은 최소한의 분량으로만 넣었는데요. 직무와 맞는 포폴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Q4. UI/UX 디자인을 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늘 새롭게 보는 것입니다. 디자인을 하다보면 사실 페이지나 구조가 저에게는 익숙해서 개선사항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면 버튼을 잘 못찾겠다. 페이지가 너무 많이 이동된다. 등 문제점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처럼 늘 새로운 눈으로 보고 관찰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Q5. 예비신입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학교에서 수업들이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교강사님이 추천하시는 공모전 등에 꼭 참여하고 자격증도 취득해 두세요. 열심히 노력하면 분명 취업으로 결과가 이어집니다. 걱정하기 보다 그 시간에 좀 더 많은 것을 그리고 익히기를 바랄게요!

 


 

입사한 뒤 얼마 되지 않아 더 좋은 소식도 생겼다고 하는데요.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게임 개발사 드림모션(대표 이준영) 인수를 결정하며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가 된 것입니다. 크래프톤은 모바일 게임 개발 역량을 보유한 드림모션의 인수를 통해 다양한 타이틀을 선보이며, 독창적인 아이덴티티의 독립스튜디오들과 함께 글로벌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전했는데요. 크래프톤은 베틀그라운드, 테라, 엘리온, 골프킹, 볼링킹, 미스트오버 등 국내 유명 게임을 개발한 회사랍니다.

 

크래프톤에 인수되며 더 확장된 환경에서 근무하게 되었다는 김희졸업생. 앞으로 보여줄 더 멋진 게임들을 기대하고 있을게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