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소개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겨울왕국2 안나 캐릭터 총괄 애니메이터 이현민

작성자 : admin 2019-12-02 조회 : 108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겨울왕국2, 영화 ‘겨울왕국2’의 흥행세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뜨거운데요. 2일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겨울왕국2’는 북미 개봉 이후 10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 현재까지 2억8757만 달러(한화 약 3391억원)의 흥행 수익을 달성했습니다. 전 세계 흥행 수익은 7억3857만 달러(약 8709억원)를 기록했답니다. 어마어마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겨울왕국2에 한국인 애니메이터가 참여했다는 사실! 엘사와 안나 캐릭터 제작 과정에 이현민 애니메이션 슈퍼바이저를 비롯해 윤나라& 최영재애니메이터 등 한국인 애니메이터들이 참여한 소식을 알려드릴게요. 애니메이터를 꿈꾸는 친구들이라면 주목!



새로운 운명을 만나 한층 성장한 엘사와 안나가 이현민 애니메이션 슈퍼바이저를 비롯해 윤나라 애니메이터, 최영재 애니메이터 등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한국인 스태프들의 공들인 노력 끝에 더욱 생동감 넘치게 돌아왔습니다. 비주얼 개발 작업과 CG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맡아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 다방면으로 기여 중인 이현민 애니메이션 슈퍼바이저가 안나 캐릭터를 총괄 담당했답니다. 2007년 재능 계발 프로그램에 합격하면서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일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공주와 개구리’(2010)를 시작으로 ‘주먹왕 랄프’(2012), ‘빅 히어로’(2015), ‘주토피아’(2016), ‘모아나’(2017) 등 많은 사랑을 받은 디즈니 장편 애니메이션은 물론, 제85회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 작품상을 거머쥔 ‘페이퍼맨’(2012)에 애니메이터로 참여했습니다. 




애니메이터는 만화영화, 3D애니메이션, 인형애니메이션, 플래시애니메이션 등 각종 애니메이션을 창조하는 일을 한답니다. 과거에는 주로 제작과정에 참여하는 사람들만을 의미했으나, 최근에는 기획부터 제작, 편집 등 전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을 말합니다. 애니메이션의 제작과정은 기획단계인 ‘사전제작(Pre-Production)’과 본 제작과정인 ‘메인제작(Main-Production)’, 편집 및 출력이 이루어지는 ‘사후제작(Post-Production)’으로 나누어지는데요. 회사마다 업무 진행 프로세스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기도 한답니다.


사전제작 단계에서는 기획 작업과 시나리오 작업이 이뤄지는데, 주로 관련 시장조사를 통해 아이템을 구상합니다. 완성된 시나리오를 만화로 제작할 수 있도록 그림으로 옮기는 스토리보드 및 콘티작업,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각종 캐릭터, 소품, 배경 등을 디자인하는 작업도 이 때 이루어집니다. 사전제작 과정에는 애니메이션감독, 애니메이션기획자, 시나리오작가, 콘티라이터 등이 참여하게 됩니다.


메인제작의 세부적인 과정은 인형, 디지털, 셀 등 애니메이션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작화 이후의 단계는 디지털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디지털 애니메이션의 메인제작 과정에는 각종 캐릭터를 만드는 모델링(Modeling), 그 캐릭터에 색감과 질감을 입혀주는 매핑(Mapping), 그리고 캐릭터에 움직임을 주기 위해 일종의 골격을 만들어주는 셋업(Setup) 작업이 포함됩니다. 또한 캐릭터에 움직임을 주는 애니메이팅(Animating), 완성된 각 장면에 조명과 효과를 주고 이를 카메라뷰에 따른 2D 이미지로 만드는 라이팅 이펙트(Lighting Effect)와 렌더링(Rendering) 작업 등을 진행합니다.


사후제작 과정에서는 주로 촬영 및 편집, 녹음, 출력 등의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겨울왕국2에 한국인 애니메이터가 참여했을 줄은 몰랐죠?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디즈니는 꿈의 직장일텐데요. 디즈니라는 기준에 부합하기 위한 작품을 만들기 위해 많은 애니메이터들이 지금 이 순간에도 끝 없는 회의와 아이디어를 쏟아내고 있답니다. 최선을 다해 여러 세대에 걸쳐 사랑 받는 작품을 만들고 싶다는 이현민 에니메이터! 디자인예술계열에서는 학생들이 참신한 애니메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디자인 감각과 창의력을 시각화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데 집중하고 있답니다. 한국인 애니메이터가 참여해 더욱 의미있는 겨울왕국2! 앞으로도 세계적으로 성장하는 국내 애니메이터들의 활동을 기대할게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