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뷰티예술계열 국가자격증 제 1과제 한복메이크업

작성자 : admin 2020-02-03 조회 : 2643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실기 제 1과제 한복 메이크업 알아보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메이크업과정에서 오늘은 한복 메이크업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실기 수업에서는 국가자격증 과정을 꼼꼼하게 알려주고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국가자격증 취득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데요. 덕분에 본교 뷰티예술계열 학생들은 자격증 취득을 위해 별도의 돈과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답니다. 국가자격증 취득은 학생들이 취업을 할 때 좋은 스펙이 되는데요. 학교에서 이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니 학생들에게는 당연히 좋은 특강이겠죠? 오늘은 한복 메이크업에 대해 알아볼게요 :D





메이크업 실기 유의사항

1. 모델은 문신, 속눈썹 연장 및 메이크업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여야 한다.

2. 스파출라, 속눈썹 가위, 족집게, 눈썹 칼 등의 도구류를 사용 전 소독제로 소독해야 한다.

3.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을 펴 바를 때 스펀지 퍼프 또는 프러시를 사용한다.

4. 아이섀도, 치크, 립 등의 표현 시 브러시 등 적합한 도구를 사용해야 한다.

5. 화장품은 요구 사항에 지정된 제형 외에는 타입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한다.



1. 메이크업 베이스를 발라주세요. 이때 넓은 면적에서 좁은 면적으로 발라주세요.

2. 모델 피부색에 맞는 톤에 맞춰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파운데이션을 펴서 발라주세요. 전체적으로 펴서 바른 다음 커버가 필요한 부분에는 한 번 더 발라주세요. (주의! 결이 생기지 않도록 브러쉬와 퍼프를 이용해주세요.)

3. 하이라이터와 쉐딩은 파운데이션 톤과 다르게 조금 밝고, 어두운 색을 이용해서 얼굴을 입체감 있게 만들어주세요.

* 위로 올라갈 수록 그라데이션을 주어서 경계가 보이지 않게 해주세요.



4. 쉐딩이 마무리되면 파우더로 피부를 깔끔하게 마무리해주세요.

5. 눈썹을 그릴 때에는 스크류 브러쉬를 이용해 결을 빗어주세요. 한복의 경우 눈썹이 갈색이며 모양은 모델에 맞추어 잡아주되 각이 지지 않은 곡선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섀도우는 화이트는 스킨 베이직 색을 사용해 눈썹 아래를 정리해주세요. 이후 펄이 가미된 피치 색을 사용해서 올려주세요. 오랜지와 피치를 살짝 섞어 사용해 주는 것이 팁!



7.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로 아이라인 주변을 진하게 블렌딩해주고, 눈두덩, 특히 눈꼬리쪽을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해주세요. 언더 삼각존부근부터 눈동자 뒤까지 그라데이션해서 연결감을 더해주세요. 

8. 아이라인은 속눈썹 사이를 메꾸어 그리고 눈매를 아름답게 교정해주세요.

9. 뷰러를 먼저 집어서 속눈썹을 자연스럽게 컬링해주세요. 그 뒤에 인조 속눈썹을 붙여주는데요. 모델 눈에 맞춰 붙이는데 특별히 속눈썹 형태의 제한이 없어요. 모델의 눈 형태에 맞춰서 붙여주세요.



10. 치크는 오렌지 계열로 광대뼈 위쪽에 안에서 바깥으로 블렌딩해서 발라주세요.

11. 립컬러는 오렌지 레드색으로 바르고 입술 라인을 선명하게 풀립으로 연출해주세요.



한복 메이크업 핵심 포인트

피부 표현 : 유분기 없이 매트하게 처리

눈썹 : 자연스러운 눈썹으로 짧고 도톰하게 표현

눈 : 펄이 가미된 피치와 브라운 색의 아이섀도, 단아한 느낌의 하강형 아이라인으로 표현

볼 : 오렌지 계열의 블러셔

입술 : 오렌지 레드 컬러의 립으로 깔끔하게 표현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