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취득부터 창업까지

작성자 : admin 2020-01-22 조회 : 3367


네일아트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인기몰이에 한창입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네일 시장 규모는 지난해 822억원대로 성장했다고 합니다. CJ올리브넥트웍스가 운영하는 '올리브영'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네일 제품 판매금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0% 증가했으며 네일 스티커 제품만 따로 보면 무려 198% 늘었다고 하는데요. 같은 기간 롯데쇼핑의 H&B스토어 '롭스'에서도 네일 제품 카테고리 매출이 22% 증가했으며 이밖에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는 스티커형 제품 거래액이 65% 늘었다고 강조했습니다.

 

네일아트 매장 창업에 이어 셀프 네일아트 시장까지 확대되고 있는데요. 네일아트는 집에서 스스로 독항을 하면 되는 것인지, 네일아티스트가 되기 위한 별도의 교육과정이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에서 네일아트에 대해 콕콕 집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네일아티스트란?

네일아티스트는 고객의 손톱 및 발톱을 아름답게 디자인하는 전문 미용아티스트로 최근 아름다움과 자신만의 개성있는 손톱, 발톱을 원하는 여성이 많아지고 있어 미용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직업 중 하나랍니다. 네일아티스트는 손톱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 전부인 미용사가 아니랍니다. 고객의 손톱 및 발톱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이에 맞는 미용 용품과 도구 등을 이용해 작품을 표현하고 사후관리까지 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외모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네일아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도시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네일아트샵이 오픈하면서 고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여성에만 국한되었던 이전과 달리 남성들도 뷰티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네일아트 시작의 고객은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네일아트 교육과정

 

국내에는 네일아트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길이 있습니다. 학원 및 학교에서 배울 수 있으며 매장에서 배우면서 일을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학원보다 학교를 선호하는 이유는 네일아트의 디자인적 테크닉만 익히는 것이 아닌 고객을 상대하는 방법, 네일아트 매장 창업 및 마케팅 등 네일아티스트로 성장하기 위한 전반적인 과정을 모두 배우기 때문이랍니다. 아무래도 체계적으로 교육을 받는다면 필드에서 더 경쟁력있는 인재로 자리잡을 수 있겠죠?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에 있는 네일아트과정의 커리큘럼을 통해 네일아트의 교육과정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국가자격증

네일아티스트로서 시험 규정에 따른 파트별 집중 트레이닝 교육으로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및 기술을 익히는 과정입니다.

 

- 네일연구과정

자신만의 개성있는 네일아트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트 기법을 배우며 고객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네일아트 디자인을 설득하고 구현할 수 있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 네일아트샵 창업과정

실제로 네일아트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교강사에게 취업, 창업을 위한 노하우를 배우며 네일아트샵 홍보, 고객 서비스, 매장 운영 및 교육 방법 등을 습득하는 과정입니다.

 

- 젤 아트

성장하는 젤 네일아트의 기본 이론을 배우고 익스텐션과 각종 디자인을 구현하며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테그닉을 연마하게 됩니다.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네일아트 국가자격증에 대한 정보도 빼 놓을 수 없겠죠? 네일아트 국가자격증을 한 눈에 정리해보았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 시험 수수료 : 필기 _ 11, 900/ 실기 _ 17,200

- 시행처/ 문의 : 한국산업인력공단 / 고객센터 : 1644-8000

- 원서 접수 : http://t.q-net.or.kr (모바일 앱으로 접수 가능)

- 응시자격 : 제한 없음

- 응시 과목 : 필기 _ 네일개론, 피부학, 공중위생관리학, 화장품학, 네일미용기술

- 1시간 60문제 60점 이상 합격

- 실기

: 1과제 / 매니큐어 및 패디큐어 (시험시간 1시간)

: 2과제 / 젤 매니큐어 (시험시간 35)

: 3과제 / 인조네일 (시험시간 40)

: 4과제 / 인조네일제거 (시험시간 15)

> 2시간 30/ 60점 이상 합격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 네일아트과정에서는 국가자격증 취득은 물론 네일아트 샵을 운영하는 교강사진들에게 직접 배워 창업에도 바로 뛰어들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학생들의 취업에 있어 도움이 되는 실무 중심 커리큘럼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네일아티스트 연봉은 얼마나 될까?

네일아티스트의 연봉은 딱 잘라 말하기 어려울 정도로 천차만별인데요. 평균적으로 네일아트 매장에서 네일을 받았을 때 15,000원이 들고 그림을 그리거나 큐빅을 더할 경우 그 가격은 3~5만원으로 훌쩍 뛰게 됩니다. 네일샵에 취업할 경우 담당하는 고객이 없고 실전에서 쌓은 커리어가 부족해 초봉은 적은 편이지만 2년차 이상이 되면 최소 200만원 이상 급여하는 것이 보통이라고 합니다. 밝은 비전을 가지고 있는 네일아트! 네일아트에 관심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D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