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언론보도

home > 학교소식>언론보도

[에듀동아]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 취업 지원으로 우수한 취업 사례 연달아

작성자 : admin 2020-09-29 조회 : 1469


- 코로나19로 인한 취업난 심화로 취업이 잘되는 학교를 찾는 수험생 증가

- 교내 무료 자격증 특강과 면접 스피치, 자소서 특강 지원등 윤택한 취업 지원

- 현재 2021학년도 비실기 전형으로 신입생 모집 중


코로나19로 대한민국 청년들은 심각한 취업난에 고통받고 있다. 장기화로 진행되고 있는 코로나19 현상으로 취업문은 극악으로 좁아져만 가고 지금도 취업에 대해 많은 청년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이렇게 청년 취업난이 심각해지면서 취업에 특화된 학교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이다. 체계적인 전공 공부를 통해 취업에 한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학교들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는 실무*현장 중심 교육으로 전문 예술인을 키워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여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정보통신기술의 융합으로 이루어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로봇이나 인공지능을 통해 실제와 가상의 구분이 흐려지고 점차 인간의 일자리가 감소될 것이라고 예측되고 있다. 하지만 4차 산업혁명에서도 디자인계열은 정교하고 섬세한 인간의 감정을 필수로 하는 직군으로서 인공지능을 초월한다. 따라서 디자인계열은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유망 전공이라고도 불리운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도 이러한 변화해가는 사회의 흐름에 따라 훌륭한 디자이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다. 미술 학원에 다닌 경험이 없어도 충분히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탄탄하게 지도하고 있으며, 취업 준비시에 필요한 공모전 수상 실적, 페어 참가 등을 지원하여 취업용 포트폴리오 제작을 함께 진행한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에서는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창의력과 조형 능력을 키우고 능숙한 시각 표현력을 개발해 다양한 시각디자인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편집디자인, 패키지디자인, 팬시디자인, 브랜드디자인, 영상디자인, 광고디자인 등 다양한 디자인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본 교과과정 외에도 전문과정으로 좀 더 세분화된 디자인을 가르치고 있다. 학기마다 다양한 실무 특강을 진행하며 방학 중 자격증 특강을 통해 전공학점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학생들이 좀 더 쉽게 취업, 4년제 학사 취득 및 편입, 대학원 진학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따로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학생들이 취업할 때 필요한 스펙을 학교에서 관리가 가능하다. 학기마다 다양한 기업과 산학협력을 통해 작품을 제작하고 지도 교강사님의 1:1 관리로 고퀄리티 포트폴리오 완성이 가능하다. 또한, 교내 실기 수업을 바탕으로 다수의 공모전에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은 10단계로 세분화 하여 학생들의 원활한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전공별 담당 교강사가 학생의 현재 실력을 파악하고 학생들에게 단계별 맞춤 학습 방법을 제시한다. 다양한 활동 경력을 쌓기 위해 과제물을 디자인 공모전에 제출해 수상 경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학교에서 공모전 준비를 함께 진행하며 페어 준비를 통해 여러 대외 활동 이력도 지원하고 있다.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교내 무료 자격증 특강과 면접 스피치, 자소서 특강 지원, 산학협력 기관 취업 스카우트를 통한 취업클리닉까지 학생들이 꿈에 한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고퀄리티의 커리큘럼을 실행하고 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는 학생들의 대학교 편입 및 대학원 진학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명문대를 가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는 의미이다. 넷게임즈(넥슨계열사) 취업에 성공한 한 학생은 학원에 다니지 않아도 비실기 전형으로 학교에 입학할 수 있는 비실기 전형에 대해 알게 되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 입학했다. 이 학생은 "실기 중심의 수업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고, 졸업반일 때는 개별 교강사진들의 포트폴리오 피드백으로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밝혔다. 홍익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 편입에 성공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 지원한 무료 자격증 특강과 실무 중심의 수업을 통해 특별하게 편입을 위한 시간과 돈을 투자하지 않아도 빠른 학사 취득이 이루어 질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 동국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편입에 성공한 학생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실기 위주의 수업을 들으며 교강사님들에게 편입 실기 시험에 대한 조언을 얻었고, 그로 인해 자신만의 개성을 돋보이는 그림체를 살려 편입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모집 요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