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취업가이드

home > 취업정보센터>취업가이드

자기소개서 1분 자기소개 명언 자소서 샘플

작성자 : career 2012-03-15 조회 : 4824

인간의 가장 놀라운 특성은 마이너스를플러스로 바꾸는 힘이다.


- 알프레드 애들러 -


지금 이 자리에 오기까지 저에겐 긴 공백이 있었습니다. 저는 그 기간이 제 삶의 방향을 확실히 결정하는데 쓰인 귀한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렇게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성격심리학자인 알프레드 애들러가 한 말 중에 인간의 가장 놀라운 특성은 마이너스를 플러스로 바꾸는 힘이다라는 한 구절 때문 입니다. 공백기간 동안 많은 유혹과 고난이 있었지만 그런 것들을 극복하면서 제 자신을 통제할 수 있었고 마이너스로 점 찍을 수 있었던 것을 플러스로 바꾸는 힘을 길렀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금 면접관 님을 마주하고도 당당하게 저의 생각을 전달 할 수 있다고 자신하며 분명 면접의 끝에서는 저의 능력에 대한 확신을 갖게될 것입니다. 00기업을 최상급 플러스로 만드는데 저를 써보십시오





승리는 가장 끈기 있게 노력하는 사람에게 간다. .


- 나폴레옹 1세 -


위의 글은 항상 제가 마음 속으로 지니고 있는 생각입니다. 비록 제가 전공하지 않은 업무라 할지라도 "노력" 이라는 단어 앞에서는 결국 "승리"라는 꼬리를 붙일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배우지 못한 OO분야에 지원했지만 불굴의 노력으로 승리를 꼭 보여드리겠습니다.





사람에게 중요한 것은 언제 태어났느냐를 나타내는 ‘제조일자’가 아니고
언제까지 활동할 수 있느냐를 보는 ‘유통기한’입니다.

- 故김형곤(코미디언)


최근 별세하신 김형곤님은 "사람에게 중요한 것은 언제 태어났느냐를 나타내는 ‘제조일자’가 아니고 언제까지 활동할 수 있느냐를 보는 ‘유통기한’입니다." 라는 말을 남기셨습니다. '나이는 숫자일 뿐이다'라는 광고 카피도 있듯이, 사람의 가치는 길이가 아닌 굵기로 측정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전 학창시절부터 계속 남들보다 뒤늦게 시작한 게 많습니다. 대학도 2년이나 늦게 진학하게 되었고, 군대도 졸업 후에 다녀왔습니다. 비록 많이 뒤처진 듯 하지만, 남들과의 간격을 좁히기 위해, 2배로 노력했던 저를 봐주십시요. 유통기한 지난 우유같이 의미없이 살아가는 사람보다는 생기넘치고 윤기가 흐르는 일등급 우유같은 사람이 되겠습니다.




당신은 내게 완벽해요. 당신에겐 이런 내 감정이 부질없겠지만, 난 당신을 사랑해요
(To me, you are perfect and my wasted heart will love you.)

- 영화 러브 액츄얼리 中


영화 러브 액츄얼리에 나왔던 애틋한 사랑고백을 기억하십니까? 저도 귀사를 위해 어렵게 제 마음을 고백합니다. OO은행은 제게 완벽해요. OO은행에게는 제가 너무나도 작고 미약한 존재일지 모르지만, 전 OO은행을 사랑해요. 제 뜨거운 가슴으로 영화보다 감동스러운 저만의 스토리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완벽한 OO에 어울리는 제가 되도록 전력투구 하겠습니다. 제 고백을 받아주세요.




사람에겐 숨길 수 없는것이 3가지가 있다. 기침과 가난과 그리고 사랑이다.

-영화 시월애中


영화 시월愛에서 보면, 사람에겐 숨길 수 없는것이 3가지가 있다. 기침과 가난과 그리고 사랑이라고 말합니다. 만약 여기에 하나 더 추가해 본다면, 저는 ㅇㅇ에 대한 저의 불타오르는 열정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저의 숨길 수 없는 열정이 보이십니까? 그 열정을 귀사에 불 붙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웃어라, 온세상이 너와 함께 웃을 것이다. 울어라, 너 혼자만 울게 될 것이다

- 영화 '올드보이'


"웃어라, 온세상이 너와 함께 웃을 것이다. 울어라, 너 혼자만 울게 될 것이다." 이 명대사를 기억하십니까? 영화 '올드보이'를 보는 내내 제 마음을 아프게 했던 구절이었습니다. 기쁨은 나눌수록 배가 되고, 슬픔은 나눌수록 반이 된다고 하지만, 현실은 생각보다 냉담한 편입니다. 힘들다고 투정부린다고 느긋하게 저를 기다려주는 세상이 아니라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험난한 여정을 극복해 가겠습니다. 밝은 웃음으로 암울한 부분을 채워가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함께 웃을 수 있는 상생정신으로 무장하겠습니다. 여기 패기넘치는 Young Boy~ OOO이 있습니다.





뜻이 있어야 일을 이룰 수 있다.
일을 시작하기 전에 뜻을 먼저 세워라

- 권근(조선시대 문인)


조선시대 문인이셨던 권근선생은 "뜻이 있어야 일을 이룰수 있다. 일을 시작하기 전에 뜻을 먼저 세워라."고 하셨습니다. 목적지가 없는 배는 표류할 뿐입니다. 그러나 저 ㅇㅇㅇ이라는 배는 ㅁㅁ전문가가 되겠다는 확고한 목적지를 가지고 있습니다.자, 이제 출항 직전입니다. 어느 배를 타시겠습니까? ㅁㅁ 전문가, ㅇㅇㅇ이라는 배를 믿어주십시요. 다음 목적지는 희망항구 입니다. 뿌아앙~~




그냥 네가 너무나 필요해서 나를 필요로 할거 같아서 여기 왔어

- 영화 아메리칸 퀸트 中


지금부터 1분동안 간절한 마음으로 고백합니다. 제가 왜 절실하게 OO기업을 원하시는지 여쭤보신다면, 그냥 OO이 너무나 필요해서, 그리고 나를 필요로 할 거 같아서 여기에 왔노라고 답하겠습니다. 너무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저는 결국 이 자리에 섰습니다. 지금까지 제 마음을 받아주시지 않는 OO때문에 속도 많이 태웠지만, 그만큼 더 준비하고 왔습니다. 이제 당당하게 멋지게 고백합니다. 제 뜨거운 열정을 받아주십시요. 제 지치지 않는 체력을 활용하십시요. 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훔쳐가십시요. 귀사와 함께라면, 전 쓰러지지 않을 자신있습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 명언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했습니다. 이직을 준비하면서 저는 제 인생을 실패라고 단정지었습니다. 그러나 제대로 된 실패를 경험해야 제대로 된 성공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는 분명 성공이 아닌 실패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이제 제대로 된 성공을 이루어볼 차례입니다. 귀사에서 땀 흘려 열심히 일할 각오가 되어 있습니다. 제 성공의 어머니가 되주십시요. 섬김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우리는 전통의 노예가 되어서는 안 된다.

- 존 F. 케네디 (미국대통령)


옛 것을 받아들여 오늘을 이룩하는데 참고하는 것은 좋지만, 지나간 과거에 너무 치우쳐서 생각이 정체되어 버리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출판업계는 너무 오랜 시간을 정체된 채, 이전에 이루어 놓은 것을 답습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케네디 미국 대통령이 "우리는 전통의 노예가 되어서는 안 된다." 는 말이 있듯이, 이제는 과거에 연연하지 말고 새로운 내일을 준비해야 합니다. 출판업계의 새바람을 몰고 올 OOO 당당히 입사지원합니다.





나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가 싫어서 예술가가 되었다.

- 백남준(비디오아트 창시자)


아침에 일어나기 싫어 예술가가되었다는 백남준씨. 이처럼 사람은 모두 다른 성격과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모두 한 가지 잣대로 재기에는 너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개개인에게 맞는 교육, 그리고 한 사람 한 사람을 크게 키울 수 있는 교육, 바로 제가 꿈꾸는 교육의 이상입니다. 그 이상에 가가이 가도록 한 걸음 한 걸음씩 노력하는 교사가 되겠습니다.





가장 높은 곳을 올라 가려면, 가장 낮은 곳부터 시작하라

- 명언


이미 눈치 채셨을 지 모르지만, 저는 욕심많은 사람입니다. 그렇다고 마냥 나보다 높은 곳만 쳐다보고 사는 몽상가는 아닙니다. 낮은 곳에서 부터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낮은 곳의 기반을 차근차근 다지고 쌓아올려, 높은 곳에 있어 흔들리지 않고 더 높은 곳을 바라볼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겠다는 약속. 지금 최종면접장에서 제가 드릴 수 있는 약속입니다. 가장 높은 곳을 올라가기 위해, 가장 낮은 곳에서부터 시작할 줄 아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출처 : 사람인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