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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력서 효과적인 이력서 작성을 위한 10가지 TIP

작성자 : career 2011-12-06 조회 : 2804

효과적인 이력서 작성을 위한 10가지 TIP




어디서 본듯한 이력서는 감점이 될수도 있고, 바로 쓰레기통으로 버려질수도 있습니다.


다음의 TIP은 참고만 하고 자신만의 솔직하고 개성있는 이력서를 만들어보세요~~



첫째, 초점을 맞춰라. 이력서를 작성하기 전에 지원자가 지원한 일에 대해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고, 어떠한 점이 장점으로 작용하고, 그 회사를 지원한 이유가 정확히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를 표현하라. 회사가 필요로 하는 사항을 이해하고 나의 장점과 조건을 효과적으로 부각시켜라.



둘째, 자신에 관한 정보와 지원분야를 연결시켜 기술하라. 지원분야와 관련되어 참고가 될만한 당신의 성장배경, 성격, 장점, 단점, 교육내용, 사회활동 등을 작성한다. 연관고리를 만들어서 작성하면 효과적인 자기 홍보를 할 수 있다.



셋째, 자신의 경력에 대해 자세하게 기술하라. 당신에게 아르바이트 경험과 직장경력이 있다면 분야와 일의 성격, 수행한 업무에 대해 자세하게 기술하라. 일의 분야와 맡았던 업무, 회사명, 위치, 근무기간 등 여러 가지에 대해 분류하고 자세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다.



넷째, 자신이 성공적으로 수행했던 업무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라. 학교 또는 직장에서 특정한 프로젝트에 참여한 적이 있다면 이 프로젝트를 하게 된 과정, 노력, 어려웠던 점, 그리고 결과에 대해 명료하게 기술하라. 추상적인 결과의 표현보다는 정확한 표현을 하는 게 더 좋다. 그리고 현재 지원한 분야의 일과 연관시키면 더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섯째, 적당한 삭제도 필요하다. 이력서는 자서전이 아니다. 꼭 필요한 사항을 중요도에 따라 명쾌하게 기술하라.



여섯째, 당신을 표현할 수 있는 각각의 헤드라인을 만들어라. 신문기사의 헤드라인처럼 당신의 자질과 경력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각각의 단어나 짧은 문장을 만들어 당신의 이력서를 처음보고 호감을 가질 수 있게 하라.



일곱째, 명료하고 경쟁력있는 당신만의 문장을 만들어라. 평범한 형식과 밋밋한 문장은 당신의 능력과 자질을 바래게 한다.



여덟째, 완성되었으면 다시 한번 검토하라. 중요도에 따라 배열되었는지, 연결은 부드러운지 확인하고 맞춤법과 띄어쓰기도 점검하고 전체적인 형식도 점검해본다.



아홉째, 지원한 분야와 관련있는 자격증을 첨부하라. 당신의 능력을 증명해 줄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가 필요하다. 어학, 기술 또는 취미와 관련된 자격증도 상관없다. 지원한 분야와 관련있는 자격증은 당신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다.



끝으로 프로필을 첨부하라. 인사담당자가 한 사람의 이력서에 머무는 시간은 10초내외이다. 만약 당신의 이력서를 세줄이상 읽고 있다면 당신의 이력서는 일단 성공이다. 이력서 첫장의 상단에 약간의 공간을 이용하여 당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몇줄의 프로필을 첨부하라. 당신에 대해 흥미를 갖고 이력서를 처음부터 끝까지 주의깊게 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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