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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취업 Cover Letter 주의사항

작성자 : career 2011-11-16 조회 : 2806

Cover Letter 주의사항



  • Cover Letter는 정형화된 포맷은 없지만 일반적으로 서론, 본론, 결론으로 구성하되 서론, 결론 각 1 단락, 본론 2 단락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족스런 Cover Letter를 위해 유의할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정확한 수신인을 명기하라 !

      국내 기업이든 외국 기업이든 기업체에서 수신하는 서신의 형태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수신인을 명기하지 않을 경우 해당 담당자에게 전달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채용담당자의 부서와 이름을 명확하게 표기하여야 하며, 최소한 정확한 채용담당자의 부서를 명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간혹 볼 수 있는 “To whom it may concern” 이라는 표현은 외국 채용담당자에게는 실례가 되는 표현이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독창성을 살려라 !

      채용기간 중 채용담당자는 수많은 지원자와 다양한 Resume와 Cover Letter 를 검토하게 됩니다. 만일 쉽게 구할 수 있는 Resume 나 Cover Letter 포맷을 약간만 변형하여 작성한다면 채용담당자들은 입사지원자를 무성의한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신인 > 서론 > 본론 > 결론으로 이어지는 형태는 유지하되 세부 내용들은 독창적으로 꾸미는 것이 좋습니다. 비록 어휘나 표현에 있어서 다소 어색한 부분이 있더라도 정형화된 형태의 Resume나 Cover Letter 보다는 독창적인 것이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능력에 포커스를 맞춰라 !

      자신의 능력과 경험이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과 일치함을 강조하여 상호 발전을 위해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음을 강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실수를 줄여라 !

      Cover Letter 의 내용이 아무리 훌륭하고 능력이 뛰어난 지원자라 하더라도 채용담당자의 이름을 잘못 표기하거나, 직함을 잘못 표기한다면 감점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Cover Letter 작성 후 발송 전에는 반드시 입력사항에 허위는 없는지, 사용한 어휘는 정확한지, 틀린 스펠링은 없는지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 외형도 중요하다 !

      Resume와 Cover Letter 는 내용도 중요하지만 한 눈에 봤을 때 잘 정돈된 느낌을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무리 훌륭한 내용이라도 한 눈에 들어오지 않거나 단락 구성이 엉망인 경우, 대부분의 채용담당자들은 대충 읽고 넘어가기도 합니다. 따라서 외형적으로 보이는 포맷과 규격 사이즈 용지 사용, 규격 봉투 사용 등도 좋은 첫인상을 심어주는데 필요합니다.


자료출처 : 강민철(1998). 회사 바로 들어가기 & 돌아 들어가기. 서울: 청림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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