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ision of Design Arts
디지털매체를 이용한 창조적 표현 능력과 기술적 능력을 겸비하기 위해 체계적인 이론을 기반으로 실습 위주의 교육과정을 병행하고,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데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시각적, 공간적, 기술적으로 다양한 컴퓨터 그래픽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할 수 있도록 정보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적인 능력과 컴퓨터 디자인의 원리와 방법을 터득한다. 창의력과 표현 기술의 능력을 배양하기 위하여 2차원․3차원 그래픽, 애니메이션과 멀티미디어 등 실무적인 기법과 이론을 중심으로 교육하며, 다양한 이미지 표현 방법을 실습함으로써 디자인 감각을 겸비한 창조적 인재 양성을 학습목표로 한다.
진출분야
만화가(웹툰작가) |
하나의 작품을 만들기 위해 흥미로운 이야기 주제 선정부터 등장 캐릭터 및 배경얼 설정하고 콘티, 작화, 채색작업 등을 하며 웹툰 또는 출판 만화의 제작을 담당합니다. |
게임그래픽디자이너 |
게임의 비주얼 컨셉을 설정하거나 각종 캐릭터 원화 및 아이템, 배경을 디자인하고 제작하게 됩니다. |
디지털일러스트레이터 |
동화, 광고, 팬시, 웹사이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일러스트 그림의 제작을 담당합니다. |
기타진출분야 |
만화 영상 제작사, 캐릭터 디자이너, 삽화가, 시사만화가, 영상 아티스트, 멀티미디어 제작사, 초중등 방과 후 교사, 미술학원강사 등 |
취득자격
시각디자인산업기사 |
게임그래픽전문가 |
컬러리스트산업기사 |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
전자출판기능사 |
웹디자인기능사 |
그래픽기술자격증(GT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