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행사
더 에이트쇼 원작 '웹툰 파이게임' 작가 배진수 특강 현장
넷플릭스 시리즈 'The 8 Show(더 에이트 쇼, 극본·연출 한재림)'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8명의 인물이 8층으로 나뉜 비밀스러운 공간에 갇혀 '시간이 쌓이면 돈을 버는' 달콤하지만 위험한 쇼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한재림 감독의 첫 시리즈 연출작 '더 에이트 쇼'는 '머니게임'과 '파이게임'으로 글로벌 누적 조회수 3억 뷰를 달성한 배진수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한 감독은 '시간이 쌓이면 돈을 번다'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누구나 혹할 법한 웹툰의 설정을 그대로 갖고 와 자신만의 스타일로 새롭게 각색했습니다.
우선 배진수 작가의 '머니게임'을 살펴보면, 게임 참가자 총 8명 등장, 시작 상금은 448억 원(8명×100일×시급 7천원×근로 8시간×1000배)이며, 이 돈으로 쇼가 진행되는 스튜디오 안에서 100일간 생활하고 남는 돈을 균등분배한 금액이 최종 상금이 됩니다. 참가를 포기할 시 소정의 교통비 1000만 원을 갖고 귀가할 수 있습니다. 생필품이나 기호품은 프라이빗 룸 안에서 인터폰을 통해 구매할 수 있고, 각 참가자가 구매한 물건의 합계 금액은 총 상금에서 차감됩니다.
'머니게임'에서는 참가자 일부가 죽음을 맞이하지만 '더 에이트 쇼'는 한 명도 죽어서는 안 되는, 한 명이라도 사망하거나 퇴장할 시 이 쇼는 즉시 중단된다는 룰을 적용했습니다. '머니게임'과 달리 '더 에이트 쇼'는 모든 참가자들이 운명 공동체가 되는 것. 이 설정을 '파이게임'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는 웹툰작가 배진수 특강을 진행했었는데요. 당시 그림을 잘 그리고 글을 잘 쓰면 데뷔를 할 수 있지만 배진수 작가님은 만화에 대한 지식이 적었고 스스로가 생각하셨을 때 네이버 웹툰 작가 중 그림을 가장 잘 못그리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고 하셨답니다. 그래서 네이버 웹툰작가가 되는 정석이 아니라 재학생들만의 개성을 살려 데뷔하는 방법을 전해주셨습니다.
지금은 자신의 적성에도 잘 맞을 뿐만 아니라 일을 즐기며 아쉬움 없이 돈도 잘 벌고 있다고 하니! 이정도면 정말 자신의 꿈을 이룬 작가라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요? 막연하게 나는 그림을 못 그려서 나는 글을 잘 쓰지 못해서 웹툰작가가 꿈이지만 망설이고 있다면 할 수 있다! 열정 하나로 도전해 노력한다면 충분히 웹툰작가가 될 수 있다는 것!
-
웹툰창작계열 졸업생 특강-유튜브 및 틱톡 크리에이터 안수진
-
웹툰창작계열 누드크로키 수업 현장
-
웹툰과정 스튜디오 옐 정예리 대표 인터뷰
-
웹툰과정 스튜디오 옐 대표 정예리 작가 특강
-
웹툰과정 해마 작가 인터뷰
-
웹툰과정 해마 작가 특강
-
더 에이트쇼 원작 '웹툰 파이게임' 작가 배진수 특강 현장
-
웹툰과정 졸업생 '불냥'의 [웹툰과 일기] - 인스타툰의 시작
-
웹소설 작가 데뷔를 위한, 최선의 선택!
-
웹툰과정 졸업생 '불냥'의 [웹툰과 일기] - 2주만에 완벽하게 달라진 그림 실력
-
웹툰과정 졸업생 '불냥'의 [웹툰과 일기] - 진짜 웹툰을 배우다.
-
웹툰과정 졸업생 '불냥'의 [웹툰과 일기] - 입학을 결심하다.
-
웹툰과정 안수진 졸업생 인터뷰
-
웹툰과정 안수진 졸업생 특강 진행
-
웹툰창작계열 한산이가 겸임, A.I 닥터 웹툰 알아보기
-
한산이가 특강 속 꿀팁 3가지 맛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