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웹툰창작계열>계열행사
웹툰과정 인스타툰 수업 현장
작성자 : admin
2022-04-28
조회 : 12268
웹툰과정 인스타툰 수업 현장. 인스타툰은 최근 타깃 마케팅 기법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인스타툰이란 사진·영상 기반 대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Instagram)과 ‘카툰’(Cartoon·만화)의 합성어인데요. 이를 마케팅으로 활용하는 업체들은 10컷 이내 짧은 콘텐츠에 브랜드와 제품 특색을 최대한 녹여 만화 형식의 카드뉴스로 풀어내고 있습니다. 인스타툰의 특징은 캐릭터와 단문 중심의 간결한 텍스트다. 제품 특징을 잘 살린 캐릭터를 창조하고 정보를 자연스럽게 녹인다는 것입니다. 보는 사람들의 자연스러운 공감 또는 호기심을 이끌어 내기 위해 내용은 주로 생활밀착형 에피소드나 예측불허의 반전 재미, 감성 요소 등을 담고 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웹툰과정에서는 인스타툰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짧고 간결하게 스토리를 구상하는 스킬을 쌓을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웹툰과 인스타툰은 스토리텔링의 형식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을 웹툰 플랫폼으로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무엇보다 인스타에 머무는 동안 부담없이 오가며 편하게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며 더 나아가 자유롭게 댓글을 달고 친구를 태그하면서 추천할 수도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스타툰에 대한 이해도와 함께 앞으로 학생들의 더 완성도 높고 재미있는 인스타툰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할게요!
- 웹툰 애니메이션 수업 현장
- 졸업생 박신혜 참여, 카카오페이지 <베이비 드래곤> 완결
- 웹툰과정 김지연 전임 <매일 웹툰 오피스 로맨스 드로잉> 책 출간 소식
- 웹툰과정 김지연 전임 외 재학생, 모양새 친구들 웹툰 제작 참여
- 웹툰과정 졸업생! 구독자 4만명 웹툰 유튜버로 성장 중!
- 웹소설과정 소울풍 작가 특강 속 웹소설 잘 쓰는 팁
- 나는솔로 19기 영자 웹툰작가 '어글리후드' 알아보기
- 웹소설 원작 또 흥행, 웹소설 과정 알아보기
- 기안84 여의도 작업실 공개, 상위 웹툰작가의 수입은 어떨까?
- 웹소설·웹툰 덕후 굿즈 마케팅 열풍
- 웹소설 작가 되는 법부터 웹소설 연재 플랫폼까지
- 빵빵이, 춘배 웹툰작가의 협업으로 판을 키운다
- 내 냄편과 결혼해줘 드라마 속 박민영 오피스룩 알아보기
- 이런 웹소설, 웹툰이 쏟아져 나오는 이유
- 네이버 웹툰 AI 서비스 확장 소식
- “제2의 내남결, 쏟아진다”…웹툰 드라마, 영화 제작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