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2023년 반려동물 박람회 일정 한눈에 모아보기

작성자 : admin 2023-05-30 조회 : 9068




 강아지, 고양이 집사들이 가장 기다리는 일정인 반려동물 박람회! 매년 수많은 반려동물 박람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료와 간식부터 의류 및 악세서리, 놀이도구, 헬스케어 용품 등의 반려동물 용품까지 한 곳에서 볼 수 있다는 점과, 샘플 사료와 간식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부스 업체가 정가보다 저렴하게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 망설여지던 제품, 관심 가는 제품들을 박람회에 가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업체의 이벤트를 참여할 경우 각종 사은품과 제품 샘플을 받아 볼 수도 있답니다. 



 가장 큰 메리트는 강아지의 경우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경우가 많다는 점입니다. 이 경우에는 관람 수칙에 더욱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강아지 목줄(하네스) 및 인식표는 필수로 착용해야 하며, 이동장을 사용하는 게 권장됩니다. 또한 중성화를 하지 않았거나 마킹하는 습관이 있는 아이는 매너 벨트나 기저귀를 착용해야 합니다. 펫페어 방문자 분들은 보호자의 허락없이 반려동물을 만지거나 간식을 주는 행동을 주의해야 합니다. 



-케이펫페어


 처음 소개해 드릴 행사는 매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케이펫페어입니다. 케이펫페어는 국내 반려동물 산업의 현재와 방향성을 제시하고 바람직한 반려문화 정착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반려동물산업 전문 박람회인데요. 한국펫사료협회에서 주최하고 있습니다. 이미 올해에만 4번의 행사가 마무리 되었으며, 오는 7월 21~23일에 코엑스에서 2023 케이펫페어 코엑스가 개최됩니다. 그 후에는 , 8월엔 송도, 9월엔 대구, 11월엔 메가주 일산 순으로 개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 행사에는 사료,간식부터 의류/악세사리, 외출/놀이용품, 리빙용품, 헬스케어, 목욕/미용용품, 케이펫파크 등 반려동물에 관련된 모든 용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하단 점인데요! 동반시 목줄/인식표는 필수 착용해야하며 이동장이나 슬링백, 유모차 사용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중성화를 안 한 반려동물은 매너벨트, 위생기저귀 착용 권장, 공격성 있는 동물 입마개 필수 착용, 예방접종 미완료 반려동물 동반 자제 등의 펫티켓을 지켜주어야 안전하고 쾌적한 박람회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케이펫페어를 관람하기 위해서는 입장권이 필요합니다. 중학생 이상 성인은 사전등록 기간에 신청하면 정가 12000원에서 7000원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사전등록 기간에 신청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이펫페어


 이번에 소개해 드릴 행사는 마이펫페어 입니다. 케이펫페어와 마찬가지로 규모가 큰 펫페어 중 하나이며, 마이팀페어스에서 주최하고 있습니다. 기존 펫 박람회의 틀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펫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는 마이펫페어 전시회에서는 반려인들과 반려동물이 함께 즐기는 세미나, 마이펫 놀이터, 캠핑존, 미로탈출을 비롯한 다양한 마이펫 플레이존이 특별구성 되어 있습니다. 올해는 2번의 행사가 마무리되었으며, 앞으로 8월에 일산 킨텍스, 10월에 수원컨벤션센터(광교)에서 개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행사 역시 반려동물 동반입장이 가능합니다. 맹견을 제외한 모든 강아지는 동반 입장이 가능하며 목줄과 리드줄은 필수 착용이며, 행사장 내의 많은 관람객과 강아지가 있어 펫유모차와 이동장을 가져오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마이펫페어는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현장 등록 시에는 성인은 5000원, 학생(중/고등)은 3000원의 관람비가 필요합니다.

 


-서울펫쇼


 박람회 전문기업인 미래전람에서 주최하는 펫페어인 서울펫쇼는 펫 산업에 대한 최신 정보와 유행하는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박람회 입니다. 150여 개 기업이 300부스 규모로 참여하는 서울펫쇼는 사료, 간식, 의류, 가구, 펫유모차 및 반려동물 용품과 관련 서비스가 전시됩니다. 또한 관람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들도 진행이 됩니다. 추첨으로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제품으로 구성된 펫쇼백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볼거리 가득한 현장 이벤트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6월에 수원 펫쇼를 시작으로 9월 서울펫쇼, 부산펫쇼, 마지막으로 12월 크리스마스 서울펫쇼로 마무리됩니다.


 서울펫쇼는 기간 한정으로 사전등록한 본인에 한하여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기간이 지난 후 사전등록시에는 3000원의 관람비가 생기며 일반/현장등록은 5000원의 관람비가 생깁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