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배수현, 송예희 학생의 EBS 현장실습 다녀온 썰!

작성자 : admin 2022-11-11 조회 : 16255







여름방학을 누구보다 알차게 보낸 뷰티예술계열의 배수현, 송예희 학생! 두 학생은 여름방학 동안 EBS에 뷰티 현장실습을 다녀왔는데요, EBS에서 현장실습을 하며 있었던 일들에 대해서 인터뷰를 해 보았습니다. 방송국 취업을 꿈꾸고 있는 학생들답게 처음부터 설레는 마음으로 현장실습을 나갔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방송국에서 짧게나마 일해본 소감은 어땠을까요? 잊지 못할 에피소드와 현장에서 배운 점 등 EBS 현장실습에 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들었던 기억에 남는 특강과 두 학생의 앞으로의 목표까지 같이 만나볼까요?





교강사님께서 배수현 학생에게 카톡을 통해 EBS 실습이 있다 하셔서 제일 친한 송예희 학생에게 바로 같이 가자고 꼬드겨서 같이 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EBS라는 이름만 들었을 때 느껴지는 교육적인 이미지가 있어서 처음엔 긴장을 많이 했는데 방송국이 1지망인 학생들이어서 경험을 한다는 거 자체만으로 좋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생각해왔던 부분과는 다른 부분들이 많이 있어서 힘든 점도 조금 있었다고 하네요.


송예희 학생은 헤어 전공이라서 메이크업을 조금 힘들어 하긴 했지만 기회를 주신 덕분에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고 도움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어떻게 무대 분장 같은 걸 해드려야 하는지,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송예희 학생은 기회를 주셔서 메이크업에 도전하게 되었는데, 처음이라 서툰 부분에 있어서 배우분들이 괜찮다고 천천히 하라며 다독여준 부분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고 합니다.

배수현 학생도 생방송 프로그램 중 <뭐든지 해결단>에 한 배우분 메이크업을 맡게 되었는데 긴장을 많이 한 상태였다고 해요. 그때 배우분께서 말도 잘 걸어주시고 재밌게 해주셔서 그 분위기가 기억에 많이 남는다고 합니다.




현장 분위기 자체도 항상 너무 밝고, 헤어도 해드리는데 머리 다 타도 된다는 농담도 던져주셔서 즐겁고 따뜻했던 느낌이 들은 실습 현장이었습니다.





송예희 학생의 경우 헤어 과다 보니까 실장님께서 고데기 다루는 법이나 어떻게 하면 컬이 더 잘 먹는지 더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이해하기 쉬웠다고 합니다. 학교에서도 배웠던 부분이 있어서 더 쉬웠다고 하네요.

배수현 학생의 경우 분장 전공으로 들어와서 방송 스타일리스트가 된 건데요, 방문해 본 EBS는 분장과 스타일업 두 개를 다 하고 있어서 놀랐고, 실장님이 그 콘셉트에 맞춰서 훅훅 진행하시는 부분이 너무 존경스러웠다고 합니다. 그걸 보면서 더 노력해야겠단 동기 부여가 되었다고 합니다.






기우쌤특강에서 아이돌 헤어 중 제니 헤어를 알려주셨을 때 알던 거와는 달라서 놀랐다고 해요. 한 방향으로만 꽂으면 되는 줄 알았는데 춤출 때 흔들리지 않게 고정하는 방법을 상세히 알려주셔서 좋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전 경험이 많으셔서 다른 학생분 들이 현장에서 일할 때 걱정되는 부분들을 해소도 해주셔서 기억에 남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고원혜 대표님이 오셔서 본인의 인생 얘기와 메이크업하면서 여러 나라 다녀보고 했던 게 배우고 싶은 점이자 존경하는 점인 것 같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작품을 완성할 때가 아닌가 싶은데요, 힘든 부분도 분명히 있지만 재미있었기도 했고 하는 기간 동안 교수님들과 많은 대화를 하면서 친해진 부분이 제일 좋았다고 합니다. 작품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지만 교수님이 받쳐주셔서 예쁜 작품도 내게 되었고 하네요.





배수현 학생은 1순위로 방송국 취업을 희망하였습니다. 방송국에서 일하면서 쌓인 실력으로 본인의 이름을 걸고 할 수 있는 숍이나 브랜드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송예희 학생은 예전부터 해외에서 사는 것을 목표로 해왔다고 하는데요, 무작정 갈 수는 없지만 한국에서 많이 배우고 열심히 일하면서 경력 쌓은 다음에 해외로 나가서 이곳저곳 다녀보고 싶고 합니다.



토털 미용을 배울 수 있어서 여러 가지 배우고 싶은 학생들이 오면 좋을 것 같고 되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는데요, 이런 부분들을 신입학 학생분들과 같이 경험해 보고 싶다고 합니다. 또한 실습이나 특강 등 많은 경험을 시켜주셔서 힘든 만큼 얻어 가는 것이 분명하니 꼭 오셔서 다양하고 많은 경험을 해보셨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