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게임일러스트과정 아이온 일러스트레이터 임찬양 교강사 인터뷰

작성자 : admin 2020-04-09 조회 : 137841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서 게임일러스트를 지도해주시는 임찬양 교강사님의 인터뷰! 화려한 경력을 가지신 교강사님의 인터뷰로 이력과 게임일러스트과정 수업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한 번에 알아볼게요!


1.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서 게임일러스트를 지도하게 된 임찬양입니다.


2. 이력에 대해 소개해주신다면?

저는 애니메이션 창작부터 시작을 해서 디지털로 전향을 하면서 아바 게임을 만들었으며 그 후 엔씨소프트에서 리드 디자이너로 활동했습니다. 현재는 다수의 모바일 게임과 VR 게임 등을 디렉팅하며 학생들을 지도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 임찬양 교강사님 이력 한 눈에 알아보기!

(주) 코코모 게임즈 - OVERLORD팀 소속 컨셉원화 담당

(주) 유니버셜 게임즈 - 모바일게임 '에픽 퀘스트', '캔디키퍼2' 등 PM

(주) 엔씨 소프트 - '아이온' 컨셉 배경 리드 디자이너, 아트디렉터

(주) 네오위즈&레드덕 - '싸이파이,아바,자바바' 컨셉팀장, 아트디렉터

(주) 이프 - 컨셉 배경 파트장, 컨셉, 원화 디자인,맵쏘스 디자인

(주) 그레텍 씨크라프트 - '프리즈 온에어' 아트디렉터





 

3. 앞으로 게임일러스트과정 학생들에게 지도해주실 내용은?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이 방향성에 대해 깊게 고려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학생들은 아직 그림을 그릴 때 체계적인 단계를 배우지 못했기 때문에 손이 가는대로 그림을 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기획 단계에서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그림에 대한 방향성을 제대로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줄 계획입니다. 또한 현재 게임일러스트의 트렌드는 실사와 가까운 디테일한 그림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맞춰 텍스처를 사용해서 그림에 리터치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드로잉 하는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실무 중심으로 지도할 계획입니다. 



4. 게임일러스트레이터가 하는 일은?

2D게임의 경우 데이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고퀄리티의 그림을 그리는 역할을 하며, 3D의 경우 컨셉터가 잡아준 그림을 3D로 표현하는 일을 합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게임의 시나리오, 세계관, 캐릭터 등이 모두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그리는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예를들어 게임의 세계관이 미래인지 조선시대인지, 캐릭터가 강인한 여성상을 가지고 있는지 혹은 신비로운 컨셉을 가지고 있는지 등 스토리에 맞춰서 다양한 그림을 구현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5. 게임일러스트레이터에게 가장 중요한 역량은?

생각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그림을 그리기 전에 내가 어떻게 그림을 그릴 것인지 계속 생각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단지 그림을 예쁘게 그리는 것에서 멈추는 것이 아닌 내 그림이 게임의 어떤 상황에서 쓰이는지 파악하고 유저들이 게임을 더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게임일러스트과정에서는 액정 테플릿을 이용해 학생들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수업을 진행할 때는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으며 학생간의 간격을 멀리해 거리두기를 하며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수업을 듣기 전 열을 체크하고 손소독을 하면서 코로나 예방을 통해 안전한 수업을 하고 있다는 것! 학생들이 건강하게 좋은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 교강사 및 교직원 모두가 노력하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디자인예술계열 학생들은 임찬양 교강사님의 수업을 열심히 들어서 훌륭한 게임일러스트레이터로 꿈을 이룰 수 있기를 응원할게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