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진학, 김혜지 졸업생

작성자 : admin 2022-08-30 조회 : 9229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진학, 김혜지 졸업생

 

대구대학교에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로, 그리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진학까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김혜지 졸업생의 대학원 진학 소식을 알려드릴게요. 김혜지 학생은 본교와 굉장히 많은 에피소드를 가지고 있는 학생인데요. 최근 졸업 후 대학원 진학을 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려주었습니다. 대구대학교 진학 후 본교에 재입학하여 디자이너로 꿈을 키우고 있는 졸업생의 대학원 진학 성공기를 들어볼까요?

 

1. 간단한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19학번 김혜지 입니다. 저는 20212월에 졸업하고 대유기획인쇄에서 이라는 회사에 취직하여 편집디자인팀에 디자이너로 활동하다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 대학원에 합격해 입학 준비 중에 있습니다.

 


 

2. 디자이너로 일할 당시 학교와 얽힌 에피소드가 있다면서요?

저희 회사에 들어오는 주문건 중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대봉투 건이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저희 회사에 대봉투 디자인을 요청한 것이죠. 저는 엄청 놀랬고 오동화 전임에게 바로 연락해서 제가 다니는 회사에 주문하셨다고 연락을 드렸습니다. ㅋㅋ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학생이다가 직장인으로서 학교에 대한 일을 하니 새롭고 신기했습니다.

 


 

3. 처음부터 디자인 전공으로 진학을 하지 않았다고 들었는데요. 어떻게 진로를 바꿔 본교에 입학하게 되었었나요?

신문방송학과에서 광고학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광고와 디자인은 정말 많은 교집합을 가지고 있어요. 모든 광고는 시각적으로 보여지기 때문인데요. 자연스럽게 디자인에도 관심이 생겼고 오히려 전공을 디자인으로 하면 내가 더 잘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서 서울에 와서 디자인으로 선택을 바꿨습니다. 실무를 빨리 익히고 싶어 커리큘럼과 교강사진의 이력을 중심으로 학교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를 알게 되었습니다.

 


 

4. 2년 만에 학사 학위 취득에 성공했다고 들었습니다. 정말 단기간에 학사 학위를 취득한 것인데요. 그 비법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 네 저는 일단 졸업 후 취직보다 대학원 쪽으로 갈 희망이 커서 졸업하자마자 가야겠다는 마음으로 1학년 때 부터 미리 준비했습니다. 학점을 어떻게 채워야하는지 미리미리 계획 세우고 오동화 전임에게 항상 여쭤보면서 준비했습니다. 학교에서 하는 자격증으로 학점을 빨리 채웠습니다. 자격증 특강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5. 학교를 졸업하고 일을 하다 대학원 진학을 하게 되었는데요. 대학원 진학을 결심한 이유가 있을까요?

바로 대학원 진학을 하지 않아서 오히려 일을 통해 앞으로 저의 커리어 방향성이나 계획을 어떻게 세울 수 있을지 숨고르기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해요. 디자이너로 일을 해보니 이런 부분이 더 필요하구나, 나에게 이런 포트폴리오와 경험이 있다면 더 좋은 곳으로 취업할 수 있겠구나 등 다양한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또한 원래 목표가 대학원 진학이기도 했고요!

 

6.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처음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 진학을 한 것도 앞서 말했듯 대학원 진학이 목표였는데요. 그 꿈을 이루게 되어서 기쁘고 진학 후 열심히 공부해서 많이 배우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