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공모전싹쓰리 #취업왕] 디자인예술계열 1년 돌아보기

작성자 : admin 2021-12-24 조회 : 3042

 




 

1. 디자인 공모전 수상 싹쓰리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 학생들의 공모전 수상 소식을 모아보았습니다! 학 학기에만 ▲2021국제캐릭터콘텐츠공모대전 ▲2021블루어워드상품문화디자인국제공모전 ▲2021강원창의디자인공모전 ▲건강생활실천 디자인 공모전 2021 경상북도 인권작품 공모전 에서 재학생 다수가 수상을 휩쓸었답니다.


공모전 수상을 했다는 것도 훌륭하지만 특히나 본교의 경우 미대입시 비실기 전형으로 학생들을 선발했다는 점에서 수상이 놀라운데요. 비실기로 입학했지만 빠르게 실무 중심으로 수업을 지도하고 학생들이 개별 피드백으로 디자이너로서의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 또한 교강사들이 직접 디자인 공모전을 알아보고 학생들이 제출한 과제물과 연계해서 제출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별도의 시간을 투자할 필요가 없어 지원하는데 있어서 부담을 줄이고 있답니다.


★ ‘건강생활실천 디자인 공모전’ 대상 이주환 인터뷰




2. 전공 관련 자격증 특강으로 레벨업!


▲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컬러리스트 ▲게임그래픽전문가 ▲GTQ 등 다채로운 자격증 특강 진행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 학생들은 1:1로 교강사님에게 코칭을 받기 때문에 자격증에 대한 이해도가 높답니다. 아무래도 취업에 있어 자격증을 취득하면 서류 통과에 유리하기 때문에 이렇게 학교에서 배울 수 있을 때 열심히 배워두어야 한다는 것! 자격증 취득으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어 남들보다 일찍이 대학원 진학도 생각하는 학생들도 많답니다.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자격증의 경우 학점으로도 인정 받을 수 있는 자격증이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학점으로 인정되는데요. 본교에서는 이처럼 학점과 자격증 두 마리 토끼를 잡아 2년만에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학생들도 많답니다.



 

3. 놓칠 수 없는 실무 전문가 특강


엔씨소프트 출신 컨셉 아티스트 정종훈 특강게임 원화가게임 일러스트 등 엔씨소프트와 같이 국내 게임 회사 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더없이 알찬 강의였는데요직무별로 다른 포지셔닝에 대해 소개하고 실제로 회사에서 프로젝트마다 어떻게 아이템을 그리고 세계관을 잡는지 등을 알려주셨습니다.

 

창업을 하기도 했고 국민대 대학원을 졸업해 현재는 브랜드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고석현 졸업생 특강도 이루어졌는데요창업을 통해 실패를 경험하고 부족한 부분을 더 다지기 위해 국민대 대학원에 진학지금은 스타트업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고 있는 고석현 졸업생은 학생들에게 취업을 위해 꼭 갖추어야 하는 포트폴리오의 기본 구성 요소를 자신의 사례를 통해 알려주었습니다.

 

★ 엔씨소프트 출신 컨셉아티스트 특강 리뷰 



 

그럼 취업은 얼마나 잘했는지 궁금하다고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클래시오브클랜 게임 회사를 비롯해 ULU 게임즈, (주)인테크디자인, 티몬, 유윈씨앤티, (주)디바스, 등 전공을 살려 UI디자이너, 광고디자이너, 패키지디자이너, 게임 원화가 등으로 취업했답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학생들이 전공을 살려 취업을 했다는 것은 물론이고 굉장히 유명하고 큰 회사에 취업이 되었다는 것! 기본적으로 학생들의 포트폴리오가 참신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무 경험이 면접관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다고 볼 수 있는데요. 취업을 한 학생들의 생생한 인터뷰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 게임 원화가 부터 UI/UX 디자인까지,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취업자 모아보기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