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디자인예술계열 지원, 차원이 다른 전문가 무료 특강 zip!

작성자 : admin 2021-03-04 조회 : 3163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는 학기마다 현업에서 일하는 전문가를 초청해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데요. 현업에서 일하는 디자이너들과 소통하고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답니다. 또한,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을 특강 강사로 초빙해 학교 생활 동안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포트폴리오는 어떤 것이 있는지 조언을 구하기도 하고 취업 시 면접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생생한 후일담을 듣기도 한답니다. 그럼 디자인예술계열에서 지난학기 이루어졌던 특강을 모아서 한 눈에 알려드릴게요!



- 양미영 출판 디자이너 이력

: 대교 영어 교과서 일러스트 및 편집 디자인

: 몬테소리 곰곰이 전집 디자인

: 대교 영어 교과서 일러스트 및 편집 디자인

: 대교 눈높이 박사 유아용 학습지 제작

: 두산동아 전과 및 단행본 학습물

: 한글땅 재미땅 전집, 소빅스 베베 전집

: 눈높이 국어, 영어 솔루니, 두산 킨더 동아

: 천재 해법, 기탄 냠냠그림책

: 대교 한글땅 제품설명서

: 공룡 유치원 워크북 왜왜왜 팝업북 13권 제작

: 단행본 그리스 원정대, 수학 개념 교과서


특강을 진행해 주신 양미영 출판 디자이너는 오랜 시간 동안 다채로운 도서에 들어가는 일러스트를 담당해오셨는데요. 양미영 출판 디자이너는 특강을 통해 직접 작업해왔던 일러스트 작품들을 보여주시면서 학생들에게 출판 시장에 대한 흐름과 작업 방향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주셨답니다. 원고가 주어지면 그 원고를 어떻게 그림으로 기획하고 1차, 2차 등 진행 단계별 수정 요청은 어떻게 해야 빠르게 작업할 수 있는지 작가님만의 노하우를 알려주셨는데요. 기본적으로 출판 일러스트의 경우 출판사와 작가의 원활한 소통이 기본이기 때문에 단지 그림만 잘 그려서는 안 된다고 조언하시며 대외적인 소통 방법도 디자이너에게는 중요한 역량이라고 알려주셨답니다.




- 김정태 스토리보드 작가 이력

[드라마]

“시크릿 가든” 2010 화앤담픽쳐스 / 극본:김은숙 / 주연:현빈, 하지원 / 스토리보드 미술 소품

[예능]

MBC 무한도전 "비빔밥" 광고콘티

[게임]

"ST.BLADE" 1998 ANI / 튜니버스 창작 게임 공모 주간우승

"십이지천" 2003 기가소프트 / 캐릭터 디자인

"리니지2" 2005 NC소프트 / EP4 동영상 콘티 & 이미지컷

"무적함대 거북선" 2006 멀티화인테크 / 릴게임 동영상 콘티

"제로스" 2007 하이윈 / 게임 동영상 콘티


스토리보드 작가 김정태 특강은 재학생들의 기대에 맞게 호응도 굉장히 좋았답니다. 콘티 작가, 스토리보드 작가 활동을 하는 김정태 작가는 시크릿 가든, 리니지 2 등 우리에게 굉장히 익숙한 드라마, 광고, 홍보 영상 속에 들어가는 스토리보드를 기획하셨는데요. 스토리보드 작가는 촬영을 하기 전 어떻게 씬을 구성해야 하는지 미리 스케치를 통해 알려주는 것으로 인물의 동세 카메라의 시선 등을 정확하게 그림으로 구사할 수 있어야 한다고 조언했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드로잉을 통해 스킬을 쌓아야 한다고 전해주셨답니다.



- 넷게임즈 윤재○ 이력

: ULU게임즈 원화가

: 넷게임즈 원화가


게임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이 취업하고 싶어 하는 넷게임즈. 졸업생 윤재○이 원화가로 취업하며 부러움과 이목을 끌었는데요. 특히나 비실기 전형으로 입학했지만 그림 실력이 엄청나게 늘어 교강사님들을 매번 놀라게 만들었다는 전설적인 이야기가 전해져 기대를 모았답니다. 비실기로 입학해 그림을 정말 못그리는 상태였지만 교강사님이 매번 카페 (디자인예술계열 카페)에 과제의 중간 과정을 올리면 피드백을 주시고 포토샵과 일러스트의 기초부터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 이다○ 특강 강사 이력 

: 뮤트 상세페이지 및 웹배너 디자인

: 다이에나롤랑 상세페이지 제작

: 각종 인쇄 홍보물 디자인

: 이마트 피코크 패키지 디자인

: 일렉트로마트 매장 전반적인 그래픽 디자인


졸업생 선배가 UI/UX 디자이너로 자리잡아 학생들에게 취업에 대한 노하우와 포트폴리오 제작에 대한 팁을 전수하기 위해 졸업생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본교 시각디자인과정을 졸업했기 때문에 아무래도 학생들의 현 상황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고 수업을 어떻게 활용해야 취업에 큰 도움이 되는지 잘 알았는데요. 학생인 상황과 디자이너로 회사원인 상황의 다른 점에 대해 알려주면서 찐 토크와 조언이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답니다.



- 리얼디자인 대표 이건일 이력

: 2018 K-디자인어워즈 골드 위너 수상자


디자인 전문회사 리얼디자인의 대표와 목원대학교 산업디자인과 겸임교수로 있는 이건일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디자인예술계열에서 배우는 패키지 디자인 수업에 좀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특강이라 생각해 오동화 전임이 재학생들을 위해 실무자 무료 특강을 진행했답니다.


이번 특강을 진행하신 이건일 강사는 K-Design Award에는 2017년도 브론즈 위너 수상 이후 2018년에는 골드 위너 수상자가 되면서 제품 디자이너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계시는데요. 이번 특강에서 학생들에게 패키지 디자인의 종류, 패키지 재질 종류와 특성, 패키지 제작과정 등에 대해 설명해주셨으며 디자이너의 마음가짐에 대해 선배로서 따뜻한 조언을 해주셨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