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소개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역대 1·2·3대 카카오 CTO가 모두 투자한 수퍼트리 회사 취업 성공!

작성자 : admin 2020-07-31 조회 : 521


역대 1·2·3대 카카오 CTO가 모두 투자한 블록체인 회사, 바로 수퍼트리이다. 글로벌 크립토 펀드 블록워터캐피탈도 투자자로 가세했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과 게임 디앱(DApp)을 개발하는 수퍼트리는 게임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최성원 대표가 이끌고 있다. 최 대표는 룽투코리아 COO, 엔픽소프트 COO·CFO, 웨메이드엔터테인먼트, CJ E&M, CJ지주사, NHN 등을 거치며 개발과 사업, 전략 등을 고루 섭렵했다.

 

수퍼트리가 카카오 CTO들의 마음을 산 가장 큰 메리트는 일반 사람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블록체인 게임과 플랫폼이기 때문이다. 수퍼트리 최성원 대표는 “일반 사람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블록체인 게임과 플랫폼을 만드는 게 목표”라면서 “유저가 게임을 즐기는 데에 방해가 되는 장벽은 모두 없앤다는 생각으로 개발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수퍼트리는 지난해 '크립토도저', '도저버드'를 시작으로 올 상반기 '신과함께: 여명의 기사단', '소울시커' 등 총 4개 블록체인 게임을 출시해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크립토도저는 전체 이더리움 게임 중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계적인 인기를 모았고, 최근 출시작들도 재접속률(Retention Rate)이 70%에 달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수퍼트리는 현재 사용자가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으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하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Nonfungible Token)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NFT 아이템을 서로 다른 블록체인 게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거나, 사용자 간(C2C) 거래, 대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자가 돈 버는 구조를 만들어 가는 것이다.   

수퍼트리는 지난달 NFT 거래소인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를 열어 글로벌 사용자간 NFT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시작했다. 국가 간 장벽 없이 가상자산으로 결제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의 강점을 무기로 50조 원에 육박하는 전 세계 아이템 거래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지털디자인계열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졸업생 호○아 포트폴리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지털디자인계열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졸업생 호○아는 수퍼트리에 일러스트레이터로 취업해 활동 중이다. 평소 게임을 즐겨하면서 게임 그래픽 및 일러스트레이션에 관심이 생겼고 비실기 전형을 통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 입학했다. 실무 중심으로 수업을 배운 뒤 학교 교강사진들의 피드백으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취업에 성공했다. 졸업생 호○아는 "디자인예술계열의 가장 큰 강점은 실무를 중심으로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학교에서 포토샵, 일러스트 등 프로그램의 기초를 시작으로 게임을 완성하는데 필요한 모든 테크닉을 지도해준다. 덕분에 게임 회사 취업이 상대적으로 수월했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서는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굵직한 게임 회사에 10년 이상 근무한 디자이너들이 학생들을 지도하며 틈틈이 특강을 진행해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최근 관심이 높은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디자이너 호조 작가 특강 및 취업 스피치 특강까지 지원해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은 게임 일러스트레이터로 취업 성과가 우수해 매년 수험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디자인예술계열 슬기로운 의사생활 조정석 팬아트 타임랩스

디자인예술계열 넷게임즈 게임 원화가 취업자 인터뷰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