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미술에 대한 열정은 성적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작성자 : admin 2020-06-01 조회 : 3868


시각디자인과정에 진학하고 싶은데 수능과 내신 성적이 중요할까요? 어떤 학교를 준비하느냐에 따라 수능과 내신 성적이 중요할텐데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의 경우 신입생들의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오직 인적성과 면접으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전문학교의 특성상 일반 대학과 달리 취업 중심으로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다는 것은 모두 알고 있을텐데요. 특히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의 경우 특화된 취업 준비 커리큘럼으로 수험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전공입니다.

학기 중에 디자인 공모전과 연계된 실기 수업으로 재학생 다수는 과제물을 공모전에 출품하며 매년 30여명의 학생들이 2019 국제 캐릭터 컨텐츠 공모전,블루어워드 국제 공모전, 던전앤파이터 팬아트 공모전 등에서 금상, 은상 등을 수상했으며 방학 중 무료 특강을 통해 웹디자인기능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 GTQ, 게임그래픽전문가 등의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얻고 있습니다.

실제로 본교에 입학 후 취업에 성공한 학생들의 이야기를 한 번 알아볼까요?



국내 최고의 게임 회사인 넥슨에서 만든 넷게임즈에 원화가로 취업한 윤○호 졸업생. 수능과 내신 성적 보다 실질적으로 취업에 있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포트폴리오라고 하는데요. 실무진들은 포트폴리오를 보자마자 '이 사람과 함께 작업을 하고 싶다.'고 생각할만큼 그림으로 보여주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목표하던 국내 최고의 게임 회사 입사에 성공하기까지 학교에서 열심히 그림만 그렸다는 윤○호 졸업생. 그림이 가장 큰 경쟁력이지 않았을까요?



○정 학생은 미술학원을 한 번도 다니지 않은채 시각디자인과정에 입학해 고민이 많았지만 입학 후 포토샵, 일러스트 등 프로그램의 기초부터 배워 안심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물론 기존에 프로그램을 잘 다루는 친구들 사이에서 주눅이 들었을 때도 있었지만 교강사들의 끈질긴 지도로 전원 GTQ 자격증 취득은 물론 졸업할 때는 모두 프로그램 마스터가 되었다고 합니다. 쇼핑몰 사이트 구축에 관심이 많아 졸업 후 UI/UX 디자이너로 진로를 결정했고 현재는 다이에나롤링에서 UI/UX 디자이너로 활발한 활동으로 하고 있습니다.



세게적으로 유명한 슈퍼셀 게임 회사에서 출시한 모바일 게임 클래시오브클랜. 개성있고 완성도 높은 그래픽 구현으로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게임인데요. 정태○ 졸업생은 이 곳에서 게임 원화가로 취업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수능과 내신 성적이 좋지 않아서 대학 진학을 포기할까 생각도 했었지만 비실기 전형이 있다는 것을 알았고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게임, 일러스트레이션과정에 입학하며 다시 목표를 세우고 도전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하루에도 핸드폰 앱을 단 한 번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앱에 필요한 UI/UX 디자인은 모든 회사의 필수 포지셔닝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일찍이 앱 디자인에 주력해 포트폴리오 준비를 교강사의 피드백을 거쳐 완성한 김○영 졸업생은 티몬 앱 디자이너로 성공했습니다.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해서 시작했지만 온라인 플랫폼 중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티몬 앱 디자이너가 될 수 있을 줄은 꿈에도 몰랐다고 합니다.



국내 포털사이트 1위, 네이버의 NHN에서 게임일러스트레이터로 일하고 있는 정지○은 본교 시각디자인과정 교강사의 추천으로 인턴부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게임에 필요한 컨셉원화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테크닉을 모두 학교에서 체계적으로 배운 덕분에 실무에서 큰 무리없이 업무에 투입될 수 이었다고 합니다.



수능,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그림에 대한 열정을 중심으로 보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시각디자인과정,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뉴미디어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에 있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