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그라폴리오 스티커 등록 방법 총정리

작성자 : admin 2020-04-22 조회 : 4439


네이버 블로그에서 댓글을 달면 스티커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기본적으로 라인 캐릭터로 구현된 스티커들이 있으며 창작자가 그림을 그려서 스티커를 등록해 수익을 낼 수 있답니다. 마치 이모티콘 디자인과 같은 맥락이죠.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 학생들은 이모티콘 디자인 및 캐릭터 디자인 등을 통해 수익을 내고 있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그라폴리오 마켓에 스티커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여러분들의 간단하고 재치있는 그림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도 있으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기본적으로 스티커로 만들고 싶은 나만의 개성있는 캐릭터와 그림이 필요하겠죠? 등록은 네이버 OGQ마켓에서 시작하면 된답니다. 등록 과정에는 순서가 있는데요. 아래 내용으로 간략하게 알려드릴게요!


콘텐츠 공급자 등록 > 가입 > 본인인증 > 닉네임 > 정산정보 > 작품 등록 순으로 진행된답니다. 네이버 아이디만 있다면 콘테츠 공급자 등록은 바로 진행할 수 있어 진입장벽이 그렇게 까다롭지는 않답니다. 네이버 OGQ 마켓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네이버 OGQ 바로가기





스티커 등록을 위해서는 총 26개의 이미지를 제작해야합니다. 마켓 썸네일 이미지 1개, 스티커 이미지 24개, 목록 썸네일 이미지 1개 이렇게 총 26개의 이미지가 필요한데요. 아래 자세한 세부 사항을 참고해주세요!


- 마켓 썸네일 이미지 1개

: 마켓의 메인으로 표시될 이미지로 특징을 부각한 캐릭터 등이 좋답니다.

: 해상도는 240 X 240 이며 PNG 형식입니다.


- 스티커 이미지 24개

: 스티커로 사용될 각기 다른 메시지를 가진 24개 이미지 입니다.

: 해상도는 740 X 640 이며 PNG 형식입니다.


- 목록 썸네일 이미지 1개

: 블로그, 카페 등에서 스티커 목록에 표시될 대표 이미지입니다.

: 해상도는 96 X 74 이며 PNG 형시입니다.




모든 디자인이 통과가 되는 것은 아니겠죠? 검수 반려 조건도 한 번 확인해보세요!


- 마켓에서 지정한 이미지 형식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 이미지가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이 되지 않거나 서비스의 품질을 떨어뜨리는 경우

- 색상이 지나치게 옅거나 이미지가 선명하지 않거나 픽셀이 깨지는 등

- 글자가 너무 많거나 폰트가 작아 식별이 어려운 경우

- 소재가 너무 단순하거나 욕설 비방이 담긴 경우

- 컨텐츠의 제목과 스티커 내용이 상충하는 경우


여러분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담아 스티커를 제작해 수익을 함께 올릴 수 있는 방법!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에서 공유한 그라폴리오 스티커 등록 방법을 참고해서 도전해보세요. 본교 재학생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성공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관련콘텐츠를 참고해보세요 :D



송현지 학생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