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2019 미술주간, 오동화 겸임이 알려줄게!

작성자 : admin 2019-09-24 조회 : 3956


미술로 좋은날, 미술주간

9월 25일부터 10월 9일까지 <2019 미술주간>이 찾아옵니다. 


미술주간은 ‘미술은 삶과 함께’를 주제로 개최되는 전국 최대규모의 미술행사인데요. 무료 전시 및 다양한 전시 할인 혜택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전시를 보다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주간이랍니다. 올해 5회를 맞이하는 미술주간은“미술로 좋은날”을 슬로건으로 일상 속 미술을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마련되었는데요. 9월 25일부터 10월 9일까지, 비엔날레와 아트페어, 그리고 전국 180여개 미술관 및 문화·전시공간들이 관람객들의 방문을 기다린답니다.


이번 미술주간을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예술계열 오동화 전임이 포인트만 콕콕 정리해서 공유할테니 미술에 관심있는 여러분들은 모두 주목해주세요!



1. 미술주간 2019 : 연계 기획 교육 프로그램

미술주간동안 다양한 미술통합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미술로 소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랍니다. 5개의 기관이 도예, 전시, 체험프로그램 등 전국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인데요. 아래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관심있는 프로그램명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ART + ART LAB : 문화예술 소비가 가장 많은 20대 미술전공대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관객들이 예술을 감상하면서 가장 궁금해 하는 작품에 대한 이야기와 감상에 대한 방법을 현재 활발히 활동하는 작가와 함께 나눠보고, 나아가 미술에 관한 멘토링을 통해 한창 많을 학생들의 고민을 덜어주는 시간을 제공한다.

보고 또 보고 : ‘놀기‘,’보기’,’그리기’,’쓰기’,’말하기’를 통해 새로운 방식의 자기표현을 통하여 자신의 생각을 세상에 나눌 수 있는 기회로 미술작품 감상과 개인의 경험이 창의적인 표현들과 어떻게 연결될 수 있는지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공감각 운동회 : 팩토리2에서 9월에 열리는 배민경 작가의 개인전의 일환으로 기획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개인의 감각을 이해하고, 공동체의 세계관을 넓혀주는 역할로서의 ‘미술 활동’에 대해 질문해 보며 다양한 장애 상황의 관객들과 보고 듣는 행위에 관한 사유를 함께 할 수 있을 것이다. ‘한계의 상황에서 세상을 감각하고 인식하는 다양한 방법’을 주제로 관객 참여 워크숍과 과학자, 활동가, 인문학자등의 전문가와 함께 이야기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을 위한 미술관 진로 탐색 당신의 미래를 잡(job)아 : 문화기반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은평구(협회 소재지)의 청소년들에게 미술관 전문직 중 ‘큐레이터’, ‘에듀케이터’라는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술관 큐레이터ㆍ에듀케이터와의 만남 및 전시 관람, 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체험, 작가와의 만남과 대화를 통해, 참여한 학생들이 미술관 전문인력으로서의 꿈을 가지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 길잡이로써 좋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 미술주간 2019 : 전국에 있는 미술관의 전시를 할인 또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기회

올 가을 전국에서 열리는 각종 비엔날레를 할인된 가격에 관람하는 '미술주간 통합이용권'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출시되었습니다. 11월 24일까지 비안날레와 아트페어 통합 이용권을 정가보다 최대 56%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는데요. 전시해설사와 함께 나란히 걷거나 버스를 타고 여러 전시공간을 방문하는 '미술여행' 프로그램이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 8개 지역 12개 코스로 운영됩니다. 전 국민이 미술 활동에 참여하고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그리기 축제(드로잉 페스티벌)'와 모두가 함께 모여 미술주간을 축하하는 행사 '미술로 좋은 밤'도 진행되니 아래 링크에서 지역별 미술관 할인 혜택 및 전시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보세요!


> 지역별 미술관 전시 정보 및 할인 알아보기 <



미술주간에 대한 정보 잘 알아보셨나요? 미술관가자 캠페인과 미술품 사자 캠페인 이렇게 크게 두 가지의 캠페인으로 나눠지는 미술주간에서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는 미술관 가자 캠페인이 더 많은 것 같아 전시에 대한 정보만을 요약했는데요. 미술관 사자 캠페인의 경우 미술시장을 보다 친숙하게 접하고 미술을 직접 구매하는 통로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된다고 합니다. 미술주간 내 개최되는 2019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와 작가미술장터들에서는 다양한 범위의 작가와 작품을 만나실 수 있으며 미술을 직접 구매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니 관심있는 작가가 있다면 작품의 가격은 어느 정도인지 슥~ 알아보는 것도 전시를 보는 또 다른 재미가 될 것 같네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